지자체소식 광산구

광주시 종합감사, 광산구 우수사례 등 8건 선정

광산구 2012.12.24 3,318

일시 : 2012. 12. 21. 담당 : 성미향 감사팀장(감사관실) 연락: 960-8061

<광주시 종합감사, 광산구 우수사례 등 8건 선정>
- 우리밀 축제 유공자 등 우수공직자도 10명 선정·표창하기로 -


광산구의 민·관복지연대망 ‘투게더광산’ 등 5건, 불법 주·정차 단속의 투명성 확보 등 3건이 광주시 종합감사에서 우수 및 제도개선 사례로 선정됐다.

광주시가 2012년 하반기에 실시한 자치구 종합감사에서 광산구의 사업 8건을 선정, 우수·제도개선 사례로 평가했다. 아울러 우수공직자도 10명에 대해서는 이달 말 경 표창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광주시 종합감사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된 광산구 사업은 △수혜자 중심의 적극적 복지행정 △월봉서원 생생문화재 사업 △민·관복지연대망 ‘투게더광산’ △공공시설물 명예 관리관제 △내방민원인 전용 사무실 구축이다. 그리고 ▲불법 주·정차 단속 투명성 확보 ▲지방세 제도개선 과제 제출 ▲인플루엔자 국가필수예방접종 추가 건의에 대해서는 제도개선 사례로 선정했다.

또 광주시는 광산우리밀 문화축제로 우리밀 산업 육성에 기여한 전략사업과 담당자와, 다문화가족 사회통합 및 외국인 주민 인권증진에 기여한 복지정책과 담당자 등 직원 10명을 우수공직자로 선정, 표창하기로 했다.

한편 광산구는 이번 광주시 종합감사에서 34건의 지적을 받았다. 이 결과에 대해 광산구는 지난 2010년 감사 시 지적받은 54건에 비해 20건이나 줄어든 점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또한 지적사항에 대해서는 재발 방지를 위해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로 했다.

2013년부터 일상적인 감사를 자체 종합감사계획 수립 시 반영해 공직사회 내부통제를 강화하고, 예방 위주의 감사행정으로 지적사항 발생 여지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자정 노력을 병행하기로 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