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북구

동절기 서민생활안정 종합대책 마련

북구 2012.11.21 3,567

광주시 북구(청장 송광운)가 최근 경기불황으로 서민생활이 위축되고 있는 가운데 주민생활 불편을 최소화하고 서민생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북구는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3개월간 서민생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저소득계층 따뜻한 겨울보내기 ▲물가안정 대책 ▲연료공급 안정대책 ▲청소년유해업소 지도단속 강화 ▲재해예방대책 ▲ 김장철 쓰레기 대책 ▲ 산불예방 대책 등 7대분야 32개 사업을 중점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서민생활 안정 종합대책은 가스·연탄·석유 등 가정연료 수급안정 방안과 가스·전기시설에 대한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개인서비스요금 인상억제, 농수축산물 원산지 표시 지도단속 강화 등 지역물가를 특별 관리한다.

 

여기에 노래연습장, 주류전문 취급업소 등 청소년 유해업소 지도단속을 강화하고, 강설대비 재해예방 대책을 마련하여 제설자재 및 장비·인력을 확보함은 물론 ‘눈 치우기 3대 운동’을 확대 운영하여 주민불편을 최소화할 방침이다.

 

송광운 북구청장은 “유럽발 재정위기로 사회전반이 위축되면서 연말연시를 앞두고 서민경제가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음에 따라 서민생활이 안정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구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평가와 소방방재청 주관 재난관리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등 재해예방 분야에서 알찬 성과를 거둔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