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서구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2차) 매각 공고(안)

서구 2018.08.01 518

광주광역시 공고 제2018-1025호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2차) 매각 공고(안)

광주광역시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체비지를 일반경쟁입찰로 매각하고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3조,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제26조, 「광주광역시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관리규칙」제3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18. 7. 27.

광주광역시장

1. 매각 대상 토지 : <별첨 1> 하남3지구 체비지(2차) 매각 대상 목록

2. 매각 방법  : 일반경쟁입찰(온비드 전자입찰방식)

가. 예정가격 : <별첨 1> 목록 참조

나. <별첨 1> 매각대상 목록의 입찰번호별로 매각

3. 입찰기간 및 일정

가. 입찰기간 : 2018. 8. 6.(월) 10:00 ~ 8. 10.(금) 16:00

나. 개  찰 : 2018. 8.13.(월) 10:00이후

다. 개찰장소 : 광주광역시 도시재생정책과(입찰집행관 PC)

라. 계약기간 및 장소 : 2018. 8.17(금).∼8.26.(일) 16:00, 광주광역시 도시재생정책과(10층)

4. 입찰참가 자격

가.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http://www.onbid.co.kr)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제4조(입찰참가 자격제한)의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온비드에 이용자(회원) 등록을 하고 반드시 공인인증기관(금융결제원의 경우는 각 금융기관에서 인증등록 대행)에서 발급받은 모든 인터넷 전자거래가 가능한 전자거래 범용 개인 공인인증서(또는 법인 공인인증서)로 온비드에 등록을 필한 자〈미 등록자는 온비드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회원)등록을 하여야 함〉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5. 입찰참가 방법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입찰이며,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http://www.onbid.co.kr)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온비드 회원에 등록하고, 실명확인 절차로서 전자입찰에 사용할 수 있는 공인인증기관의 공인인증서를 교부 받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2인 이상 공동으로 참가하려는 자는 접수 마감일시 까지 대표입찰자가 우리시 소정의 공동입찰 참가신청서(인감증명서를 첨부한 위임장 포함)를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 시작시간 및 입찰 마감시간 등 입찰관련 시간은 온비드 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6. 입찰서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 http://www.onbid.co.kr)」의

인터넷 입찰창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가 제출한 입찰서는 이를 변경 또는 취소할 수가 없으며, 동일 물건에 동일한 입찰자가 2회 이상 입찰서를 제출 할 수가 없습니다.

다. 입찰서는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 시간까지 제출 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후 화면상 응답 메세지를 확인하는 등의 방법으로 본인의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직접 확인 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 제출여부 및 납부여부는  온비드 홈페이지 「나의 온비드」 「입찰내역」 메뉴를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입찰서 제출 방법은 온비드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온비드 이용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입찰연기 및 취소

가. 「온비드」시스템 장애 또는 공고내용의 중대한 하자나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 집행관은 입찰을 연기 또는 취소할 수 있으며, 입찰 연기 또는 취소의 공고는 「온비드(입찰공고 - 연기공고 - 취소공고)」의 게재에 의할 수 있습니다.

나. 「온비드」시스템 장애가 아닌 입찰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서비스업체의 장애, 시스템 장애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에 응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8. 입찰의 무효 및 유찰

가. 「온비드」 회원약관 및 인터넷 입찰참가자 준수규칙에 위배한 입찰

나. 지정한 납부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입찰보증금을 납부한 경우

다. 동일인이 동일한 물건에 대하여 2회 이상 입찰한 경우

라. 입찰보증금이 입찰 금액의 10% 미만인 경우

마.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까지 지정계좌에 보증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사.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을 이용하지 않은 입찰

아. 기타 입찰무효로 인정되는 사항이 발생할 경우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금액에 대한 10%이상의 입찰보증금(현금 또는 입금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을 입찰마감 시간까지 「온비드」 입찰화면의 입찰자에게 부여된 보증금 납부계좌『신한은행』또는 『하나은행』,『우리은행』『부산은행』,『IBK기업은행』가상계좌에 전액 납부하여야 하고, 납부 및 환불에 따른 수수료는 입찰자가 부담 하여야 하며, 납부 여부는 「온비드」에서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나. 보증금 납부용 가상계좌는 입찰서별로 부여되니 『나의 온비드 입찰관리』

메뉴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시 「온비드」에서 입찰서 제출 시 명기된 보증금 전액(분할납부 불가)을 일시 입금하여야 하며, 창구에서 수표로 입금할 경우에는 창구 은행이 발행한 수표만 입금 가능합니다.

※ 입찰보증금을 은행창구에서 입금할 경우에는 입금창구은행 이외의 타 은행수표를 입금하거나 입찰보증금액보다 미만인 금액이나, 분할 입금할 경우에는 입금처리가 안됨

라. 입찰보증금을 입찰마감 시간까지 보증금 납부계좌로 납부하지 않을 경우 입찰은 무효가 되며 은행공동망의 장애로 정상적인 납부가 이루어 지지 않을 수 있으므로 납부 여부는 「온비드」에서 직접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 등에 대해서는 입찰자 본인의 책임으로 합니다.

마. 입찰결과 무효 또는 유찰된 경우 입찰보증금은 유찰자가 지정한 환불계좌로 이자 없이 환불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1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로서 예정가격 이상으로 입찰한자 중에서 최고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

나. 최고금액 입찰자가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한 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온비드」무작위 추첨 방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입찰결과는 「온비드」홈페이지 우측하단 [부동산입찰결과]를 통해 게시되오니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11. 계 약

가. 계약체결기간 : 2018. 8.17.(금) 10:00 ∼ 8. 26.(일) 16:00

- 계약체결 기간은 공휴일을 포함하며, 계약만기일이 공휴일인 경우 익일

나. 계약보증금 :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으로 대체

다. 계약체결시 구비서류(공고일 이후 발급분에 한함)

라. 낙찰자는 낙찰자의 명의로 체비지 매매계약을 체결해야 하여야 하며, 계약기간내에 계약 미 체결시 낙찰은 무효가 되며, 입찰보증금은「광주광역시(도시개발특별회계)」에 귀속됩니다.

12. 매각대금 납부방법 : 현금 또는 자기앞 수표로 시금고에 납부

가. 계약보증금 : 계약체결시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으로 일괄대체

나. 일시 납부 : 계약일로 부터 60일 이내 일시납(5억원 미만)

다. 분할 납부 : 매각(계약)대금이 5억원 이상인 경우

라. 선납 할인은 적용되지 않으며, 매매 대금을 약정기일 내에 납부하지 아니할 때에는「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 시행령」제80조에 따른 연체금리 이율을 가산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의 해제

가. 매수자가 부실(허위)증빙서 제출하거나 부정한 방법으로 매수한 경우

나. 해당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한 경우

다. 매수자가 납기전에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

라. 매각한 체비지가 실측결과 현저하게 지적이 감소하여 매수자가 계약해제를 요청한 경우

마. 매수자가 매각 대금 납부를 지연한 경우

- 일시납의 경우 : 매각대금 납부 마감일 다음날 부터 90일 이상 지연될 경우

- 분할납부의 경우 : 2회차 이상 지연 될 경우

바. 낙찰자가 낙찰일로 부터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사. 기타 계약해지 사유가 발생한 경우

※ 계약이 해지되었을 경우 계약보증금은 「광주광역시(도시개발특별회계)」에 귀속됩니다. 단, 라의 규정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14. 소유권 이전 및 토지사용

가. 소유권 이전은 환지확정처분 후 매수자가 매도증서, 위임장 교부신청서, 토지대금완납증서 등 기타 필요서류를 갖추어 신청하면 정산여부를 확인한 후 소송대상인 토지를 제외하고 소유권이전에 따른 서류 발급이 가능합니다.

〈사업준공 기한인 ‘18.12월 이후(예정)〉

나. 소유권 이전에 필요한 등기절차와 소요되는 제반비용은 매수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다. 사업지구는 현재 사업 준공전 이므로 환지처분으로 매각체비지의 지적이 증․감되는 경우 환지 처분시의 평가액에 의하여 정산합니다.

라. 매각 공고한 토지는 2018년 12월말 준공 예정으로 사업이 진행중에 있어 잔금 납부 후에도 건축행위 등 사용 제한이 원칙이나 부지조성 및 기반시설 여건에 따라 사업시행자(광주광역시장)의 허가 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마. 토지의 사용(건축허가)은 매각대금 완납후 관련 규정에 따라 사용하여야 하며, 토지의 사용시기는 사업의 진행상황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매각대금을 완납한 후 ‘18. 10월중(예정)〉

바. 본 토지 매입 후에는 매수자가 관리하여야 하며, 토지이용에 관한 개발계획 및 건축행위 등 제반 내용을 사전에 필히 확인하여야 합니다.

※ 세부적용기준은 「광주광역시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 체비지관리규칙」을

준용하며, 건축허가시 지구단위지침 및 관련법(건축법 등) 참고하시기 바라며,

매각 체비지별 단차개략도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람.

※ 기타 사항은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지구단위계획을 참고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고시공고→광주광역시 고시 제2018-130호

광주광역시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실시계획(변경) 인가고시〕

15.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온비드)상의 전자입찰로만 진행되므로 전자입찰관련법령, 입찰공고, 온비드 이용약관, 특수조건, 입찰시 유의사항, 전 자자산처분시스템 입찰참가 준수규칙, 계약조건 등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는 사전에 확인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위 내용을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법적인 문제나 불이익에 대하여는 광주광역시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나. 이 공고문에 명기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시행중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에 따라야 합니다.

16. 보충정보 제공처

가. 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 온비드시스템 이용안내(☎1588-5321)

홈페이지 : http://www.onbid.co.kr 

나. 계약에 관한 문의 : 광주광역시 도시재생정책과(☎062-613-4773)

2018. 7. 27 .

광 주 광 역 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