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서구

서구,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

서구 2013.07.09 2,079

○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는 8일 서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공동체일자리사업 및 공공근로 사업 참여자와 관계자 등 1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에 대한 철저한 안전지도 및 감독을 통해 산업재해를 사전에 방지하고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 이날 강사로 나선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고재우 팀장은 사업장과 참여자별 작업환경에 맞는 특성화된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 특히, 작업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관리 수칙과 장비 사용에 대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며 유형별 사례 중심의 교육을 실시했다.

○ 또 안전사고 발생시 상황 보고 및 응급조치와 산업재해 신청방법 등에 대해서도 알려줬다.

○ 아울러, 서구는 참여자에 대한 4대 보험 가입, 근무시 유의사항 안내와 함께 서구일자리센터를 통한 취약계층 맞춤형 취업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하는 등 직업상담도 실시하였다.

○ 김종식 서구청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업이 알차게 추진될 수 있도록 맡은 일에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라며, 건강관리와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 한편,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공공근로사업은 7월 8일부터 9월 13일까지 사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