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서구

광주 서구, ‘협동조합 주민설명회 ’ 성황

서구 2013.05.14 2,408

○ 광주 서구(청장 김종식)가 14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서구협동조합 주민설명회’에 협동조합 설립에 관심있는 주민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 이번 설명회는 최근 일자리창출사업의 주요 수단으로 부각되고 있는 협동조합에 대한 주민의 이해와 협동조합 육성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설명회는 서구협동조합 지원계획에 대한 설명과 협동조합의 이해 및 설립절차, 협동조합의 운영사례,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특히 이날 설명회는 이종국 광주사회적기업 통합지원센터 사무국장과 이희한 아이쿱 생활협동조합협의회 이사장이 강연을 해 주었다.

○ 이밖에도 구는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협동조합 학교 및 연구 동아리에 대해 안내하고, 관심있는 분들의 참여를 유도하기도 했다.

○ 설명회에 참석한 박모(남ㆍ53세)씨는 “협동조합에 관심이 있었는데, 오늘 설명회를 통해 협동조합에 대해 이해하고, 조합설립 및 운영 등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좋았다”며 소감을 말했다.

○ 서구 관계자는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협동조합에 대한 주민의 관심을 높여나가는 한편, 다양한 지원방안을 강구하여 관심 있는 주민들이 협동조합 육성의 주요 인력으로 성장해 일자리 창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서구는 올해 30개 이상의 협동조합 설립을 통해 200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목표로 지난 3월 조직개편을 통해 경제과내에 협동조합팀을 신설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