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소식 서구

21일 가수 김도향 초청 아카데미 개최

서구 2012.11.21 2,516

광주 서구(구청장 김종식)가 오는 21일 오후 2시 서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가수 김도향씨를 초청해 ‘제52회 위대한 구민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날 강사로 나서는 김도향씨는 ‘학습을 통해 행복하게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삶을 살아가는 이유와 목적 그리고 행복의 중요성 등 삶에 대한 열띤 강연을 펼치게 된다.

 

970년 투코리안스로 가요계에 데뷔한 김씨는 지금까지 ‘쌕쌕 오렌지’, ‘부라보 콘’ 등 수많은 히트작과 3,000여곡의 CM송을 발표하며 한국 광고 음악계에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고 있다.

 

특히, 그는 환갑이 넘은 나이에도 음악활동 뿐 아니라, 집필ㆍ명상ㆍ강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중과 소통하고 평생학습을 몸소 실천하여 ‘제9회 전국 평생학습 축제 홍보대사’로 활동하기도 했다.

 

현재는 서울오디오 대표로 재직중이며, 저서로는 ‘희망의 숲’, ‘마음으로 만나는 태교’ 등 다수를 집필하였으며, ‘한국광고공사 공로상’, ‘노랫말대상’, ‘세계광고음악상’ 등을 수상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좋은 노래로 삶에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싶다는 만능 엔터테이너 김도향씨를 초청한 만큼, 많은 주민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지금까지 건강, 문화, 경제, 교육 등 각 분야의 명사를 초청해 지역 주민들에게 유익한 교양강좌를 제공하며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