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전어의 계절이 돌아왔다! 광양 전어축제 놓치지 마세요!!

sha*** 2019.08.21 257 0

가을 전어 굽는 냄새에 집 나간 며느리도 돌아오게 만든다는 ​가을 전어!

가을 전어의 고소함을 빗댄 말인데요 실제로 먹어보면 그 맛은 잊을 수가 없답니다.

사진=광양시청

지금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가. 을. 전. 어 !

그럼, 가을 전어를 만나러 남해안을 따라 광양으로 출발해볼까요?

사진=광양시청

섬진강 오백오십리 물길과 남해의 바닷물이 만나 전어를 비롯한 각종 해산물이 천국을 이루던 곳!

전어를 잡던 어부들이 만선을 기원하며 불렀던 전어잡이 노래가 신명나게 울려 퍼졌던 곳! 여기는 광양입니다!

제 20회 광양전어축제

2019. 8.30.(금) ~ 9. 1.(일) / 3일간 진월면 망덕포구 일원(주행사장: 무접섬광장 일원)

사진=광양시청

특히 올해는 섬진강의 역사와 문화, 그리고 관광자원을 활용한 시인 윤동주의 문화 탐방과 각종 공연, 다양한 체험행사 등이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랍니다.

축제 일정을 먼저 살펴볼까요?

◆ 첫째 날(2019. 8. 30. 금) ◆

축제 첫째 날은 개막식을 시작으로 관광객을 위한 즉흥 무대와 광양 전어 가요제 예선이 전개되며 시원한 섬진강변 망덕포구에서 더위를 잊게 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답니다.

◆ 둘째 날(2019. 8. 31. 토) ◆

둘째 날은 진원 풍물단 사물놀이를 시작으로 전어잡이 소리 시연과 전어 잡기 체험 마술 및 버블쇼, 통기타 공연 광양시립합창단 공연 전어 가요제 본선과 초대가수 축하쇼가 진행됩니다.

◆ 셋째 날(2019. 8. 1. 일) ◆

 

마지막 날은 관광객 즉흥 무대로 시작하여 전어잡이 소리 시연, 전어 잡기 체험, 국악한마당, 난타공연, 초대가수 축하공연, 불꽃쇼가 연출됩니다.

​참여하고 싶은 프로그램과 시간을 확인하시고 축제를 즐겨주시면 좋을 거 같아요.

사진=광양시청

이 밖에 부대행사로 섬진강변에서 진행되는 전어구이 체험, 맨손 전어 잡기 체험, 전어탈 기념사진촬영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운영 등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섬진강변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하고 맛있는 전어를 맛보면서 여름밤의 축제를 즐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여름의 끝자락! 광양 망덕포구에서 전어와 함께 하세요!!

댓글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