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갬성가득한 전라남도 벽화마을 TOP4

8월 명예의전당 작성자kmiri7*** 2019.08.20 350 1

전라남도 벽화마을

골목골목 그려진 벽화를 구경하다보면 어릴 적 추억을 떠올리며 옛날 감성에 빠져들게 되는데요!

"시간아 멈춰다오!"

삶의 쉼표가 필요한 지금, 골목 구석구석 뛰어놀던 옛 추억을 생각해보며 추억의 골목길 여행 떠나볼까요?

전라남도 벽화마을 TOP4를 소개합니다!

1.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

여수 여행 사진 찍기 좋은 곳! 전망대 야경 명소로 추천하는 여수 고소동 벽화마을은 사진찍기에 더없이 예쁘고 너무나도 아름다운 풍경이랍니다.

더위 쯤이야 후훗~!

1004마을은 천사라는 의미와 함께 진남과 -고소동언덕-여수해양공원까지 1004m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총 7개의 구간으로 각 구간마다 다른 주제의 특색 있는 그림들로 기념 사진 찍기 좋은 곳이지요.

여수의 도심과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여수 고소동벽화마을로 구경 오세요.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고소동 268

2. 화순 벽화마을

2011년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화순군이 주관한 마을 미술 프로젝트를 통해 만들어진 공간인 화순 성안벽화마을!

전국 10대 예술마을로 선정될 만큼 마을이 정~말 예뻐요!

화순 성안벽화마을은 성 안쪽에 있다고 해서 성안마을이라고 붙여졌는데요. 가을 국화향연이 열리는 남산공원과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국화축제를 함께 즐기기에도 아주 좋아요!

골목골목 성안벽화마을의 벽화와 조형물을 구경하는 재미를 즐겨보세요.

주소 : 전라남도 화순군 화순읍 시장길 42 화순전통시장

3. 순천 남제골 벽화마을

쉬엄쉬엄 걸어도 좋아요! 꿈과 추억을 만나는 길

빨간 벼슬을 단 아빠닭과 그 뒤를 따르는 노란 병아리 그림이 ‘남제골 “쉬엄쉬엄” 마을여행’이라는 커다란 글씨와 함께 그리져 있는 벽이 벽화마을의 시작을 알리는 이곳은 순천에서 꼭 가볼만한 남제동 벽화거리입니다.

예술가와 학생, 어린이, 주민들이 누구나 쉬엄쉬엄 걸을 수 있도록 골목길에 혼을 불어넣은 것이지요.

어른들에게는 마음의 여유와 정을 느끼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상상의 나래를 펴게 하는 그림들이 그린 이의 마음을 읽은 듯 발걸음을 멈추고 흐뭇한 미소를 짓게 만든답니다.

이 그림들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두면 두고두고 추억할 수 있는 이야기 하나가 만들어지겠죠? 꽃이 담긴 화분 그림 옆에 적힌 ‘함께한 소중했던 기억 간직할께요’라는 문구처럼요!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남정동

4. 목포 목원동 벽화마을

사진=전라남도청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산 노적봉으로 오르는 길목. 깨끗하게 정비된 도로와 길목길마다 시원한 바다내음이 풍겨오는 듯합니다.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유달산 자락 목원동에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벽화마을로 변신을 했습니다.

사진=목포시청

누구나 알 수 있는 만화 캐릭터부터 옛 풍경, 한국을 빛낸 화가와 문학가들의 벽화까지.. 나즈막한 집들의 벽마다 다양한 그림이 벽을 따라 이어져 그려져있답니다.

안내도가 그려진 벽화를 시작으로 골목 구석구석 깊은 곳의 숨은 벽화를 찾아보는 재미도 느껴보시길 바라요.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로 180

댓글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