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예능 '자연스럽게' 촬영지 구례 현천마을

8월 명예의전당 작성자kmiri7*** 2019.08.20 494 1

향긋한 노란 숨결 / 하늘을 향해 활짝 봄을 펼치는 / 그대의 영원한 사랑 꽃

김덕성 – 산수유 꽃

산수유 꽃이 유명한 전남 구례의 산수유 마을. 오늘은 그 마을들 중 현천마을을 소개합니다.

구례의 산수유마을 중 저수지에 비친 노란 산수유 꽃의 반영이 아름다운 현천마을.

아름다운 시골마을이 MBN 힐링 예능 <자연스럽게>에 등장했습니다. 이후로 방송을 보신 분들의 발걸음이 잦아지고 있습니다.

저수지 건너편 배우 전인화씨가 지내는 집, 홀로 사시는 마을 할머니 댁에 세 들어 사는 배우 조병규 씨의 셋방 등 연예인들이 사는 마을로도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구례의 대표적인 산수유마을인 현천마을. 봄에는 저수지에 비친 노란 산수유 꽃의 반영이, 여름엔 초록으로 익어가는 산수유 열매와 산책로가, 가을엔 빨갛게 익은 열매가, 겨울엔 눈 덮인 나무가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현천마을은 견두산을 등지고 지리산 능선을 바라보며 자리 잡고 있습니다. 자연의 모습을 간직한 전형적인 시골 농촌 마을입니다.

배우 전인화 씨의 세컨드하우스는 특히 인기가 높습니다. 넓은 창문을 통해 현천 저수지가 훤히 내려다보이기 때문입니다.

도시 생활에 지친 이들이 시골의 빈집을 수리해 자연과 함께 보내는 힐링의 시간.

MBN <자연스럽게>는 작은 시골마을의 아름다움과 사람들의 넉넉한 인심을 화면에 담아내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돌담길을 따라 이어진 산책로를 여유롭게 산책해도 좋고, 현천 저수지의 둑에 우두커니 서서 지리산 자락의 아름다운 풍광을 감상해도 좋고, 지리산둘레길을 걸어도 좋은 수채화빛 시골 마을. 

현천마을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시는게 어떨까요?

댓글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