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교육부 "올해 등교 가능한 소규모 학교 5567개교" 뉴시스
- [속보] 교육부 "기준 확대로 지난해보다 940여개교 더 등교 가능" 뉴시스
- [속보] 교육부 "등교 안 하고 체험학습 선택 학생도 급식 제공···출결도 인정"뉴시스
- [속보] 유은혜 "방역당국과 교직원 백신 접종 우선순위 협의 중"뉴시스
- [속보] 복지부 "중앙의료원 피부과 레지던트 증원은 작년 1년짜리···올해 인턴 지원한 조민과는 무관"뉴시스
- [속보] 복지부 "담뱃값 인상, 구체화된 바 없어···코로나19 대응 집중"뉴시스
- [속보] 정부 "IM선교회 일시적인지 분석 필요···거리두기 조정 내일 발표 어려워"뉴시스
- [속보] 서울고법원장 김광태···신임 중앙지법원장 성지용뉴시스
- [속보] '조국 아들 인턴 의혹' 최강욱,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뉴시스
- [속보] IMF "금리인하 조치, 경제회복 고려할 때 리스크 요인보다 이득 커"뉴시스
자연으로 통하는 길, 전남 구례. 구례에는 친환경 유기농 복합타운이 조성될 계획이라고 해요. 친환경 유기농업 현장을 소비자들이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역시 농업과 자연이 살아있는 구례답죠?
직접 농업을 체험하며 귀농을 준비할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 노하우와 실제 경험이 살아있는 귀농 준비! 함께 해 볼까요?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는 예비 귀농인들을 지원하여 농촌 정착을 돕는 지원제도입니다. 현재 구례군을 비롯한 8개 시·군에서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는 지리산이 훤히 보이는 구례군 용방면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렇게 멋진 풍경 속에서 농업에 대해 배울 수 있다니, 귀농 준비하다가 농촌의 매력에 다시 한 번 반하게 되지 않을까요?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는 숙소, 교육 시설, 영농 시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숙소는 기숙형 숙소와 단독주택형 숙소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참여하신 분들은 기숙형 숙소에서, 가족단위로 참여하신 분들은 단독주택형 숙소에서 생활하며 교육을 받게 됩니다.
주위에 높은 건물이 없으니 단독주택형 숙소는 마치 초원 위에 그려진 집 같죠?
교육 시설에서 진행되는 각종 이론교육. 농사 관련 정보를 시작으로 농작물 포장, 마케팅 등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이론에서 끝나면 안 되겠죠?
영농시설에서 각종 실습을 진행하게 됩니다. 농작물 재배나 농기구 실습 등을 진행하면서 이론으로 배운 것을 몸으로 체험해 볼 수 있답니다.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에 입교하게 되면, 개별 텃밭도 배정받아요! 함께 체험할 때와 나 혼자 농작물을 가꾸는 과정이 결코 같지 않겠죠?
개별 텃밭에서 스스로 농작물을 재배하며 농촌 생활의 실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선도농가 견학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귀농 선배들의 노하우도 들을 수 있어요.
먼저 귀농을 해 본 사람들이 알려주는 장점과 단점, 극복할 수 있는 방안까지! 차근차근 진행한 준비가 성공적인 귀농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는 매년 10월~12월에 모집공고를 내고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2월 말에 입교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 바로 가기> http://returnfarm.gurye.go.kr/
예비 귀농인 귀농사관학교. 구례군 체류형 농업창업 지원센터에서 귀농 준비하시는 건 어떨까요? 살아있는 자연 속에서 꿈꾸던 귀농을 준비해 보세요.
실제 체험이 녹아있는 이론과 체험이 병행되는 교육. 1년 정도의 시간이 여러분의 귀농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줄 것입니다!
- 1서구 안디옥교회서 연쇄감염 속출···20명 확진..
- 2[영상]"나는 손주도 못보는데" 분노한 시민..
- 3'코로나 충격'에 전남대·용봉동 소규모 상가 '텅텅'..
- 4'계약·취소 반복' 집값 띄우기 시장 교란 막는다 ..
- 5[날씨] 28~29일 태풍급 강풍 동반한 폭설 예고..
- 6광주·전남 이틀간 강풍 동반 최대 15㎝ 많은 눈..
- 75인 이상 생활시설 전수검사 행정명령···전체 어린이집 휴원..
- 8'방심이 화 불렀다' 합숙 선교학교발 확진 폭증..
- 9'100명 확진' 일주일 전 집단모임 신고 있었다..
- 10대형교회서 10명 추가확진···누적 1679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