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입면분할창호의 구조. jpg

mmb*** 2018-08-19 17:29 20,573 37
공유하기

  입면 분할창호의 구조

   요즘 신축 아파트는 입면분할창호 설치가 대세여서 이에 대해 잘 아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모르신 분을 위해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 입면분할창호는 하단이 고정창이기 때문에 이 부분이 난간 기능을 대신하므로 발코니 확장시 입면분할창호를 설치하면 난간 설치를 생략할 수 있어서 발코니 확장세대나 고층아파트에서 많이 설치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아래) 입면 분할창호의 구조를 보여주는 공사장면

 - 아래 사진 상단은 분할창호 하단의 고정식 단창이고, 사진 하단은 고정식 단창 위쪽에 여닫이식 단창이 설치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아래) 위에 보이는 고정식 단창 안쪽에 일반 베란다 양쪽에 설치된 키가 큰 창 2개(아래 네모표시)가 설치되어 완성된 입면분할 이중창. 이 키큰 창을 열어도 하단은 고정 단창이 막고 있으므로 실제로 열리는 곳은 상단뿐이며 그것도 상단 여닫이 문을 추가 개방할 때만 상단 창문이 열립니다.




(아래) 입면분할창호 개방 모습 - 좌측상단 네모 표시 부분이 실제 개방된 곳인데 우측상단을 추가로 열면 역시 딱 이만큼만 추가로 개방될 뿐입니다. 이는 일반 베란다 개방 면적의 1/2 수준입니다.



  입면분할창호 관련글 계속보기 

   ☞  http://cafe.daum.net/summit48/HzXt/44




  [광고] 입면 분할창호 뷰 보기 / 써밋 101동 2호(동남)라인 25층

  사진제공 : 써밋 입주자 밴드  https://band.us/@summit1       위 사진 크게 보기


* 아래 댓글에서 위 사진이 입면 분할창이 아니라 시스템 창호라고 딴지거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르는 소리입니다.  입면 분할창호란 발코니 창을 위 아래로 분할하여 아래쪽은 고정시켜 난간대용으로 사용하고 위쪽은 일반 미닫이 창으로 사용하는 형식을 일컫는 용어입니다. 따라서 위 사진은 전형적인 입면 분할창호가 맞습니다.

  다만 위 사진은 댓글러의 언급처럼 외부창을 방열, 방음 효과가 있는 시스템 창호를 적용한 것은 사실입니다.  바로 윈체사의 입면분할 시스템 창호입니다.  써밋도 역시 로이 복층유리를 이용한 시스템 창호이기 때문에 위 사진과 동일한 ‘입면분할 시스템 창호‘입니다.

  




댓글36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