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봉선동 제일풍경채(봉풍) 상승 흐름이 정체될까?

xmrrhd*** 2018-07-21 00:32 24,822 57
공유하기

최근에 봉선동 제일풍경채(봉풍)이 실거래가로 7억3천을 찍었는데, 과연 앞으로 더 올라갈까? 하락할까? 아니면 제자리 걸음일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그 해답을 찾기 위해서는 먼저 봉풍이 인기있는 이유부터 찾아보고 미래를 예측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봉풍이 인기있는 이유

이미 잘 알고 있겠지만 수요와 공급의 원칙에 따라 공급은 없고 수요는 많기 때문이죠.  

봉풍의 가장 큰 장점은 초중고(학교)- 다양한 학원-도서관으로 둘러쌓인 곳으로  아이가 도보로 모두 이용 가능다는 거죠.

(이는 아이의 불필요한 시간 낭비 방지와 부모의 기회 비용 감소라는 두가지의  중요한 의미가 내포되어 있죠)


광주에서 이런 교육 인프라로 둘러쌓인 곳은 없죠..  학동 아이파크나 화정 힐스도 좋은 아파트지만 아이를 둔 학부모 입장에서 볼 때 초등은 인근 지역에서 학원을 다니지만 중,고등 되면 결국 봉선동 유명 학원을 찾게 되더라고요.

결국 새아파트를 선호하는 소비자 흐름에 비추어 볼 때 봉풍의 대체재가 한국 아델 3차 외에는 없기 때문에 봉풍가격이 계속 오르는 겁니다.


2. 봉풍은 언제쯤 가격이 주춤할까?

봉풍이 5억, 6억 할때 살까 말까 고민했던 사람들은 지금 많이 후회하게 되죠.  광주 촌 동네에서 무슨 아파트가 5~6억까지 가겠어 하고 생각만 하고 결단을 못 내린 거죠. 광주에는 의사 등의 전문직이 많기 때문에 의외로 부자도 꽤 많답니다.

그럼 7억 3천에 산 사람은 어떤 생각을 하고 과감한 결정을 내린 걸까요?

봉선동에 더이상 새아파트 공급이 없고, 아이 대학교 갈 때까지 계속 있을 거고  2년도 채 안된 새 아파트라 앞으로 더 오를 거라는 확신이 있었기 때문이죠.

봉풍은 교육 수요가 강하기 때문에 타 아파트보다 오를 때 더 많이 오르고, 내릴 때도 가격 방어가 튼튼하다는 거죠

내부적으로 삼익 등의 오래된 아파트의 재건축으로 공급량이 증가하거나 외부적으로 경제위기기 오지 않는 이상 봉풍은

가격이 정체되기 어렵다는 거죠


3. 얼마까지 갈까?

서울 아파트 중  입지 좋은 곳도 34평이  20억이 넘는데, 광주에서 가장 입지 좋은 봉풍이 7억대에서 제자리 걸음할까요?

봉선동에 더이상의 공급도 없고, 채 2년도 안 된 새아파트라는 희소성 때문에 인기는 꽤 오래 갈 것  같습니다.

봉선동에 새아파트로서 봉풍의 대체재가 나올 때까지....


4. 향후 용산 신규 아파트로 영향을 받지 않을까?

앞에서 이야기 했듯이  학부모 입장에서는 아이가  초중고(학교)- 다양한 학원-도서관 등 교육 인프라를 도보로 이용 가능한 지 여부가 매우 중요한 판단 기준입니다. 도보로 이용하지 못하면 결국 아이와 부모의 귀중한 시간과 돈 이라는 추가 비용을 고려해야 하기 때문이죠.

용산지구와 봉선동은 레벨이 다르고 봉풍의 대체재는 될 수 없기 때문에 크게 영향은 받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5. 향후 경제 고려사항

다만 정부의 대출 규제나 부동산 세금 강화가 매우 크기 때문에  당분간 부동산은 투자 보다는 실거주 위주로 접근하는 것이 타당합니다.  특히 기존 주택의 갭투자나 분양권 투자는 자칫 과거와 다르게 입주 시기에 발목이 묶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하고요^^

댓글34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