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화정힐 3번째 글

진실 2018-05-18 23:21 19,117 43
공유하기
ㅡ17년11월26일 ㅡ


"너무 이상한 글들이 올라와 글 남깁니다. 
현재 3단지 확장형 기준층 남향 3억9천~4억2천 갑니다. 동향은 기준층 3억8천5백~4억 정도 갑니다. 

40평은 5억2천~5억3천 정도 되며 25평은 2억9천~3억1천정도 됩니다. 

작년(16년) 가을에 3억7천~3억8천 정도 나갔습니다.일년이 지난 지금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작년 겨울부터 공매 물건 나온다는 이야기와 기존 나오는 매물이 죄다 동향에 금액도 비싸 공매를 기다린분들이 상당했고 부동산에도 너무 올라 공매를 권할정도였습니다. 

올해 2월~6월까지 해서 공매가 나왔고 전부 처리가 되었습니다. 공매 때문에 기존 물건이 거래가 안되었죠. 공매로 싸게 좋은집 살수 있는데 누가 기존에 나온 힐스를 사겠습니까? 
아시다시피 3단지 34평이 3억7천~3억9천5백선에 공매를 많이 받아갔습니다. 
공매 물건 3단지 물건 25평,34평 한달안에 거의 매매 및 임대 처리되었습니다. 

화정힐스는 발목 잡히는 일이 작년 가을 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상당히 많이 있었죠. 
또 내년 4월에는 입주 2년차가 되어 물량이 나올꺼라 예상합니다. 하지만 금방 처리될것입니다. 
작년에도 4월 입주시작해 5월말쯤 물건들이 귀해졌고 7월부터는 부르는게 값이 되었으니깐요. 
내년에는 임대 금액을 올릴수 밖에 없습니다. 워낙 처음에 싸게 넣은 임대인이 많아 수천은 올리지 않을까 싶네요. 더 주고 사는 분들도 계실것이고 나가는분들도 계실겁니다. 비과세 풀려 매매하시는분들도 계실꺼구요. 

부동산 입장에서는 1년 6개월 기다리느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앞으로 6개월을 더 기다려야 합니다. 내년 2월부터는 물건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화정동 부동산들 거래할 물건이 적어 내년만 목빠지게 기다리고 있습니다. 

솔직히 3단지 기준 바로 실입주할수 있는 물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전체 부동산 뒤처봐도 2~3개나 잘하면 나올것입니다. 
대부분 임차(전세,월세) 낀 물건이라 실입주보다는 투자로 구입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현 거래가보다 1천정도 낮춰서 내는거죠. 현재 사랑방에 나오는 물건들이 다 임차낀 물건들이죠? 바로 실입주할수 있는 물건보다 1천정도 낮은거라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비확장 물건들이 가격이 낮게 나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3억5천 실거래 되었다고 이야기들을 하시는데요. 어느 부동산에서 한건지 아니면 직거래 한건지 모르겠지만 비현실적인 금액입니다. 
1,2층도 3억7천~3억8천 안밖으로 부릅니다. 
비확장 물건이라 쳐도 3억5천은 너무 싼것 같네요. 매수자분이 완전 봉잡은거라고 밖에 볼 수 없습니다. 
3단지가 매물이 넘쳐나면 가능하겠지만 위에서 말씀드린것 같이 임차인 낀 매물들이 대부분이라... 더구나 내년에 명의변경을 받아가는 조건의 물건도 상당합니다. 
부동산들도 물건이 없어 광고를 내고는 있으나 별로 내고 싶지 않은 물건들입니다. 세입자들은 집을 안보여주는게 태반입니다. 저는 집주인들에게 세입자에게 먼저 매매를 권해보라고 합니다. 
진작 팔릴 물건인데 세입자가 집을 안보여줘 못팔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집주인에게 알리면 싸움날 여지가 날수 있어 말씀은 안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올린 글이 사실적인 부분입니다. 진짜로 부동산을 돌아다녀보신분들은 아실테고 컴퓨터 앞에서 키보드만 치시는 분들은 또 부정을 하시겠죠. 
화정힐 주민분들 여기 올 라오는 글들에 너무 신경쓰지 마세요. 
저도 한번씩 들어와 읽는 정도인데 어제, 오늘 너무 말도 안되는 글들을 올리신분이 계신것 같아 글을 올립니다. 주말 잘 보내세요"




ㅡ18년01월05일ㅡ
이미 작년말에  펙트를 말씀드린적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진짜 이상한 분들이 온통 거짓글들로 사실을 거짓으로 몰아갔었죠.

몇일전까지만 해도 화정힐스 급락하고 있다 허위사실을 유포 하고 있었죠.

솔직히 화정동 부동산들 화정힐스에 도움준곳들 거의 없습니다.

하나라도 거래를 더 하기위해 낮추면 낮췄지  담합?  호가 광고?  그런거 전혀 없었습니다.

오히려 쉽게 거래 시키기 위해 가격을 낮출려고 했었죠. 

부동산 하시는 분들은 무슨뜻인지 알고 계실겁니다. 

화정힐스가 세대수가 너무 많고 조합원, 일반분양 거래 조건이 너무 가지각색이라 장난 칠수도 없는 구조였고 공매 나올때와 나온다는 심리로  아이파크,상무sk뷰, 봉선풍경채같이 품귀현상도 없었습니다. 부르는게 값이 될수 없는 상황이였죠. 

아직 올해 4월~6월까지 한번의 언덕이 남아있습니다. 이후로는 발목 잡힐일이 국가정책 및 금리 외에는 없을듯 싶습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4월~6월도 무난히 지나갈것이라 봅니다. 이미 작년 입주장에 경험을 해봤습니다.

그리 말많던 물량들이 2달 안에 거의 채워지고 이후로는 무섭게 올라간것을 두눈으로 목격했으니깐요.

올해 재계약은 그때 상황보다 훨씬 좋습니다. 살사람들은 살고 떠날 사람들은 떠나겠지만 리스크가 입주장에 비해 반절 이상 떨어질테니깐요.

화정힐 저렴히 살수 있는 기간은 지금 부터 올 상반기 까지 일것 입니다.

믿을 분들은 믿으시고 안믿기는 분들은 안믿으면 됩니다.

그리고 또 몇개월 후에 후회하시면 됩니다.

어디까지나 사실에 간주해서 작성한 글이고 거짓하나 안보태고 쓴 글입니다.

부동산은 신도 모른다고 하지만 예측은 가능합니다.

화정힐스는 가만히 있어도 주변에서 알아서 멱살잡고 끌고 올라갈 곳이라는것은 부동산에 조금이라도 관심있는 분들은 알것입니다.

현명한 판단으로 더이상 거짓글들에 당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귀가 얇은 분들 지금에 와서 후회하시는분들 많을겁니다. 많이 지켜봤구요.

세입자분들께도 입주장때 임차하지 마시고 구입을 그렇게 추천했는데 지금에 와서 조언을 안들은것에 후회를 많이들 하십니다.

더이상 후회 하는 분들이 없으셨으면 좋겠네요.

ㅡ2018년05월18일ㅡ
작년 11월, 금년 1월에 글을 올렸던 부동산입니다.
반년이 지난 상태에서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들 보니 어떠하신가요?
예상했던 것 보다 매매 및 임대 물건이 귀해진것 같고 가격은 오른것 같군요.
다시 현 상황에 대해서 있는 그대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3단지 동향,남향 물건 품귀에 가까운 상태입니다.
부동산들도 놀라울 정도로 매물이 없습니다. 남향 물건 1개 나오면 모든 부동산들이 관심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이 가격에 팔릴까? 언제쯤 팔릴까? 부동산이 생각하는것보다 상승 속도가 빠릅니다.
4억5천대 매물이 빠른 시간에 소진되니 4억7천대가 나오기도 합니다. 당황스러운 현실입니다.
어쩌다 하나 팔렸을꺼다 생각을 할 수도 있을수도 있지만 지금같이 매물이 없다는 가정이라면 올해 넘기전에 5억이 현실화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염주포스코 분양을 앞두고 기대치가 있어 매물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네요.
현재까지 탄탄히 바닥을 다지고 왔고 매물이 잠긴 상태인 현 상황을 보았을때 위험요소는 거의 없을꺼라 예상이 됩니다.

3단지가 상승을 주도하고 가을 이전까지 1,2단지가 맞춰가는 기간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눈을 돌릴것이고 안정화가 되면 다시 3단지가 치고 나가는 형상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회는 아직 있습니다. 그런데 그 기회 기간이 그렇게 오래가지는 않을것 같네요.
또 다시 타이밍을 놓치는 분들 안계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19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