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 부동산 고수의 염주 포스코 분석 및 투자 ☆

방문진 2018-02-23 15:06 6,352 40
공유하기
염주포스코에대해 분석해봤습니다.
여기 기다리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는 하락충도 아니고 부동산 상승론자입니다.

그러나 염주포스코는 취득방식에 따라서 신중히 접근하시길 권합니다.

가장 좋은것은 분양에 당첨되는거죠.
근데 청약가점방식이 아닌 추첨방식으로 적용하는 대형평수 즉 42평은 일반 분양이 없고

청약가점방식인 인기있는 4-bay 33평 A타입에 청약통장이 많이 몰릴걸로
예상이 됩니다. 당첨되고 입주하면 아주 좋은 케이스죠.
허나 청약통장을 통한 당첨은 추첨이 아니기에 수십년간의 무주택자나 3자녀이상 다자녀 노부모부양등의 가점이 적으신분은 들러리일뿐입니다.

재건축 입주권 투자 또는 구매시에는 서두르실 필요가 없고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건축 입주권은 조합원에게 동호수 추첨된걸 사는건데
구매와 동시에 취등록세도 내야하고, 유주택으로 포함되버립니다.(양도세 부분)
여기는 강남 한복판 재건축 단지처럼 자산이 수억 있어서 입주여력이 있는분이 거주하셨던 곳이 아닌, 사회활동이 없으시거나 광주에서 소득수준이 가장 낮은분들이 거주하셨던 곳이니 만큼 수억원의 추가금을 내고 입주할 여력은 거의 없고, 최대한 비싼값에 프리미엄을 받고 팔려고 시기를 저울질 중인분이 많습니다. 즉 언젠가는 팔고 주변의 지금 염주주공 수준에서 거주하셔야 하시는 분들인거죠.

재건축 입주권은 또한 주의하셔야 할 부분이 취득과동시에 1주택으로 포함되어 기존 주택보유자는 양도세도 생각하셔야하고 최근 정부에서 추진중인 다가구 보유세 폭탄의 대상이 될수 있는점 잘 판단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재건축 입주권이 아닌 일반분양권을 높은 P를 주고 사는건 더 바보같은 짖입니다.

지금 이곳은 봉선 아델3차나 풍경채처럼 2~4백 세대가 아니고 1976세대의 어마어마한 단지 입니다.

입주시기에 임박해서 사회활동을 하지 않고있는 저소득 현거주 입주권 보유세대는 수억원의 잔금을 마련할길이 없어서 자연스레 매물을 내놓을수밖에 없고

설령 자금을 마련하여 등기를 친다해도 어마어마한 이자와 원금납부의 압박을 이겨낼수 없습니다.

1976세대의 대단지이고 분양가가 어마어마한 만큼 신중히 접근하시라는 뜻에서 글을 남긴거고 재건축 입주권 및 분양권은 초반부터 달려들 필요 전혀 없다는걸 알려드립니다. 자산 수십억있는 강남 아파트 재건축단지가 아니라
소득 수준이 낮은 영세아파트 재건축임을 명심하시고 입주권 및 분양권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댓글31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