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광주역 스타트업 창업밸리, 기대감 뿜뿜!

saintir*** 2023-12-06 17:24 2,761 3
공유하기

광주역 앞에 1,665평 규모의 '광주역 빛고을창업스테이션' 지식산업센터가 내년 2월 준공을 목표로 건설 작업이 한창이네요.



지식산업센터란? '창업기업 및 중소벤처기업 입주공간과 창업 지원공간 조성'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는 예비창업자들의 거점 공간이 되겠네요. (앵커시설)


광주역 인근은 2024년 '빛고을 창업스테이션'을 비롯하여, '복합허브센터'가 함께 준공될 예정이에요. 그리고 2026년에는 '기업혁신성장센터'와 '전남대캠퍼스 혁신파크' 설립이 예고된 '스타트업 창업밸리'라고 합니다.



광주시청 민선8기 공약실천계획 내용을 보면, '스타트업 창업밸리'는 "혁신창업 클러스터를 통해 창업생태계 조성으로 쉬운 창업과 성공창업의 기반조성 및 창업지원 효과를 높이는 것과 창업기업 성장보육을 통한 지속적인 고용창출과 매출 등 지역산업 활력 견인"을 기대효과로 제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광주역은 호남선 KTX 끊기면서, 전형적인 쇠퇴된 구도심 모습을 보였는데요. 창업밸리 조성을 통해 이 일대에 새로운 생기가 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불현듯 광주역 근처 주요 단지가 어딘지 궁금해져서 살펴봤습니다.

창업스테이션을 기준으로 반경 500m 거리에 있는 아파트(오)단지들이 있네요. <대라수, 한국아델리움, 미소래, 로하스, 모아엘가, 프라임로하스, 대광로제비앙> 대부분 10년차 이내 단지들로 이루어졌구요. 확실히 동네가 젊어진 분위기 입니다. 이 지역에는 기업들도 꾀나 있으니 향후 청년/창업인구가 유입된다면, 지역 분위기가 확 살아날 것 같은 기대감을 품어봅니다.



최근 <인구절벽, 출산율 감소, 지방소멸> 불라불라 하며, 부동산 위기론을 언급들 하시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렸다고 생각해요. 확실히 인구가 줄면, 부동산 가격에 영향을 주겠죠. 하지만, 앵커시설과 같은 인프라가 갖춘 지역이라면, 예외라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광주 복합쇼핑몰이라던가 대기업 유치는 선택이 아닌 광주시민의 생존을 위해 반드시 이뤄져야할 과제라고 생각해요.


내년 총선이 다가옵니다. 아직도 파란색만 보고 투표하는 사람이 있나요? '공약 보고' 선택하길 바랍니다. 지난 수십년동안 속아왔습니다. 이젠, 더이상 속지 않으셨으면합니다.



※ 물론 창업밸리는 파란맛으로 이뤄지긴 했지만요. 이제, 빨간맛도 찍어먹어봅시다!

댓글8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