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집 매수했습니다.

naoe*** 2021-03-04 13:12 8,372 55
공유하기

이번에 결혼하게 되서 집을 사게 됐습니다


근 1년동안 너무많이올라서 망설였지만 이번에 20평대 아파트를 매수하였습니다.


전세로 들어가서 청약을 생각해보았지만 신혼특공 조건이 신혼특공 일반공급이 160퍼센트로 완화되어도 자격이 안되고 일반분양도 점수가 안되서 포기했습니다.


비록 아파트는 샀지만 1주택자로 느끼는건 아파트가격이 오르는건 결코 좋은게 아닌듯 합니다. 어차피 1주택자로 다른 아파트를 가려면 그만큼 줘야되니까요.


최대한 갖고있는돈으로 하려니까 30평대는 좀 무리더라구요. 이번에 대출없이 20평대로 들어오긴했지만 지금은 영끌해서 집사는 시기는 아닌듯합니다.


신혼부부시라면 청약을 노리시는게 최선인듯하고 급하게 집을 사야되는 상황이 아니라면 관망하시는게 맞는듯 합니다.


미채권금리도 올라가고 우리나라 금리도 올라가다보니 현재 주담대도 코로나때에 비해 많이 올랐더군요. 백신으로 경기회복이 되면 금리인상은 피할수없겠죠 그러면 영끌하셨던 분들중 6개월 변동금리 주담대를 받으셨다면 많이 힘들어지실겁니다. 거기에 금리가 올라가면 부채상환비율에도 걸리기때문에 대출을 많이 받기도 힘들어집니다.


저도 시간이 있었으면 좀 더 지켜보고 매수했을텐데 어쩔수없는 선택을 했네요. 다들 집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텐데 현명한 집구매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15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