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김학의 불법출금' 관련 차규근 법무부 출입국본부장 영장 기각뉴시스
- 대구·경북 대체로 흐림···경북 동해안, 눈 또는 비뉴시스
- 총선 관련 주식 투자 미끼로 5000만원 가로챈 50대女 실형뉴시스
- 더현대서울만 줄 서나···딤섬 맛집 '팀호완' 용산점 가보니뉴시스
- 6개월 시한폭탄 희귀암···'미만성 거대 B세포 림프종'뉴시스
- 기쁘지만 막막한 '엄빠'를 위해...'세상 쉬운 첫아이 육아'뉴시스
- 코로나 우울에 빠진 2030···청년 2천명 마음상담 받는다뉴시스
- 美디트로이트 시장 "J&J백신 주지마···모더나·화이자가 최고"뉴시스
- 제약, 헬스&이너뷰티 사업 확장 뉴시스
- 뉴욕증시, 일자리 급증에 시장 반색···다우 1.85% 상승뉴시스
[전남방직 재개발] 광주광역시 발전을 위하여 바로소통광주 민원릴레이 진행합니다.
시민단체에서 전남방직 부지 사업의 공공성 확보와 근대문화유산을 보존하자는 취지로 15개 시민단체를 모아 단체행동에 나선다는 것을 기사로 접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행동이 이해 할 수 없었습니다. 그들이 주장하는 방직공장은 폐공장으로서 해당 동네의 흉물로 취급받고 있습니다. 외부인들이 봤을 때 관광지도, 문화 재산도 아닌 그저 방치된 흉물로 보여지는 것이 합리적인 사실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당사자인 임동 주민들은 수 십년간을 이전하기를 간절히 원했던 숙원사업이였습니다. 그들이 임동에 거주하였던 주민이였다면 이런 터무니없는 주장을 받아들일 수 있었을까요?
광주의 시민단체면서 광주가 개발하고 발전하는 것을 막는 것이 올바른 시민단체인가 하는 의구심마저 듭니다.
광주 시민 모두는 도시가 발전하기를 희망하는데 도시의 발전을 막는 것이 광주시민 의견의 대표성을 띈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각자의 생각과 의견은 다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임동 중흥S클래스 고운라피네는 전남방직과 관련하여 바로소통광주에 민원릴레이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저희와 같은 생각과 의견을 가지신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링크주소
#추가링크주소(토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