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풍향1구역에 광주의 랜드마크 아파트가 들어선다고!

naver7666249_naver 2019-10-08 10:30 4,838 52
공유하기

 오래 전부터 몇몇 선수들이, 앞으로 광주는 서방사거리가 신흥 주거지로 떠오를 것을 예견하고 서방사거리 인근에 있는 재개발 조합 주택에 투자하라고 수 없이 권고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은 계림동, 풍향동, 중흥동 등 구도심에는 더 이상 희망이 없다는 식으로 폄훼하였습니다.

요즘 아파트의 트랜드 중 가장 중요하게 눈여겨 봐야 할 요소는 직주근접에 심장수술이 가능한 대형 병원과 문화시설이 인근에 갖춰지 지역이라고 봅니다. 

위와 같은 기본적인 트랜드 말고도 신흥주거지로 중요하게 눈여겨 봐야 할 트랜드는,  

1. 도로, 마트, 학교 등 편의시설 및 생활인프라가 이미 갖춰진 지역의 신축아파트 

2. 입지 좋은 지역에 1군 브랜드 시공사가 시공한 아파트

3. 1,000세대 이상 대단지 아파트 

4. 아파트 내에 카페, 도서관,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아파트

5. 지상공원화로 단지내에서 애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아파트

6. 미세먼지 저감장치 및 지진 충격 흡수 장치가 갖춰진 아파트라고 봅니다.

위와 같은 트랜드에 비춰볼 때  광주의 신흥주거지로서 서방사거리 인근의 재개발 구역은 안성맞춤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이런 기준에 미달한 아파트 밀집 지역은 서서히 기울 것으로 예측합니다.

풍향1구역에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이 역대급 조건으로 입찰에 응하는 것 외에 계림2구역 아이파크뷰와 우산 자이 아파트가 일반분양을 앞두고 있어 흥분한 사람이 많은데, 최근 며칠 사이에 '아! 그렇구나!'라고 하면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사람이라면 이미 한 템포 늦은 것 같습니다.

앞으로 서방사거리를 중심으로 신흥부촌이 형성되는 것을 지켜보는 것도  많은 학습효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또 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선수들은 수년 전부터 이런 트랜드를 읽고 풍향1구역 재개발지, 계림2구역 재개발지, 중흥동 재개발지, 우산구역 재개발지에  헌 주택을 매집하였습니다.    

지금이라도 서방사거리 인근 조합원 주택을 매입하는 것이 좋은 것인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다만 지금의 현황을 제 주관적인 관점으로 설명했을 뿐입니다. 어떤 비판도 겸허이 수용하겠습니다. 

댓글7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