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오랜만에 글 쓰네요. 밑에 장성 5년전 비해 많이 올랐다고 하소연 하는데

naverwa**** 2019-03-20 03:54 21,272 324

시골 또한 도시 못지 않게  5년전에 비해 상승률은 차이가 상당하나 장성이나 함평. 나주 .담양 화순이던 간에  지가상승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시골도  예전에 돈 없으면 시골에 살아야지 농담처럼 농사지어 살아야지 예전 많이들 이야기 하곤 했지요.

지금은 상황이 많이 달라 졌습니다. 예전에는 시골에 계신 부모들 돌아 가시면 자식들이 집을 처분 하였으나  지금은 팔지도 않을 뿐더러 매물도 없습니다.


 예를들어 전 같은경우 농경지도 평당 30만원  가격은 없어질 뿐더러 오래이고 평당 50~60만원은 줘야 합니다.

시골은 기본 100~1000평 이상 천차만별로 어느 위치에 따라  이제는 몇억은 광주 집한채 가지고 가야 토지 가격만 산다는 이야기 이지요 .


요약하면 돈 없으면 시골에서 조차 자기땅 없으면  산다는 것도 녹녹치 않다는 이야기 입니다.


더욱이 시골은 돈 없으면 도시보다 더 살기가 힘듭니다.

 자기 땅도 없는데 어떻게 집을 짓을 것으며 집 주택 짓는데 최소 1억 5천 시골 농사 지을 땅구입 돈과 농사를 지어도 인건비는 일당 10만원으로 이마저도 힘든일을 안한다고 합니다.


이게 농촌 현실 입니다


한가지 예로 이번 빛그린 산단 현대차 유치로 월야 일대 도로주변 평당 도시 변두리 못지 않게 평당 600~700만원 형성 가파르게 상승중이며 일대 해보면 삼도 삼거면 올라가 있는 상태 입니다 . 바로 인접 해보 같은 경우 농경지 평당 80~100만원  

형성 500평만 잡아도 5억 입니다 터미널은 일대 시장일대는 말 안해도 알것 입니다.


현재는 이마저도 가파르게 상승 하고 있다는 점이고 매물 또한 없다는 점입니다.ㅠㅠ


저는 항상 이야기 합니다 내집이 오르면 다른 동네도 오르며 도시지가가 오르면 시골 또한 오른다는거 잊지 말아 주세요.

시골이라 땅값 싸다 이건 큰 오산이며 착각 입니다. 특히 함평은 대기업 금타와 현차  호재성 빛그린산단 예로 한것 입니다



댓글9
우측의 소셜아이디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