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집마련톡

쌍암 힐스테이트 사전점검 후기.txt

sca*** 2019-01-20 21:00 7,595 73
공유하기

31평, 35평 a타입 b타입 보고왔습니다.


31평 - 굉장히 좁습니다. 27평 혹은 28평으로 느껴집니다. 특히 부엌이 굉장히 좁습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예쁘게 잘 되있더군요

솔직히 3억중반대 정도가 적정가라고 봅니다. 31평 살바에는 돈 더 주고 35평가시길 권합니다.

35평 a타입 - 부엌은 좁으나 안방이 정말 가본 집 중에 가장 넓었습니다. 드레스룸도 상당히 넓으며 실용적으로 집을 잘 지어놨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산강뷰보단 시티뷰가 훨씬 좋았습니다. 뷰는 굉장히 좋더군요.

다만 화장실이 정말 좁아요.

35평 b타입 - 포베이구조에 정말 잘 빠졌습니다. 안방이 a타입보다 좁은 대신 부엌 및 거실을 늘렸습니다. 허나  인테리어는 우드타입으로 젊은 분들의 취향은 아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35평 a타입 중간층 시티뷰가 가장 이상적이더라구요


장점 : 엘리베이터2개, 지하3층 주차장

단점 : 조경 별로입니다. 예쁘다고 하시는분들 전 이해가 안갑니다. 정문 앞 도로가 1000세대를 수용하기에는 굉장히 좁고 롯데마트 쪽으로 차 많이 막힐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소감으로는 현대건설에 기대가 큰 만큼 실망도 컸습니다. 각화힐보다는 훨씬 나았으나 차기 광산구 집값을 리딩할 대장급은 힘들 것 같았습니다. 차라리 10년이 다 된 수완 대장급이 낫다는 판단입니다.


향후 발전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봅니다. 주변이 더욱 더 발전할 확률이 높으나 현시점에서 집값은 아직 거품이 껴있다고 생각듭니다.

쌍힐 입주민분들 축하드리고 좋은 아파트에서 행복한 삶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댓글27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