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야기

누가 지하철 2호선 개통해서 집값 올리자 했습니까?

naver초랭이 2018-07-08 12:35 4,213 117
공유하기

제발 좀 불편한 버스에서 지하철이 중심이되는 세상에서 좀 살고싶어요.
버스 타보신 분들 알겠지만 배차간격 엄청 길고 차 막히면 답없고 사람 많으면 정류장 지나치기 일쑤입니다.
눈오고 비 많이오면 운행 차질 생겨서 오도가도 못하는 상황도 연출하고요.
그리고 광주는 지하철 필요없다고 주장하는 분들... 1호선 하루 이용객이 5만이에요 5만... 146만 도시에서 5만명 이용한게 충분하다는 근거는 뭡니까?? 사람들이 버스가 좋아서 버스를 타는게 아니라 지하철이 사람사는곳에 안뚫리니 불편해도 탈게 없으니 버스타는 겁니다. 하루 승차량이 부산 1호선 서면역 한개역보다 못한게 광주 1호선이고, 그 망할 1호선을 살리기 위해 등장한 노선이 광주도시철도 2호선 저심도 경전철입니다.


근데.. 2호선을 저심도 경전철이 아니라 값싼 트램 하자고요? BRT하자고요? 그게 광주 현실에 맞다고 생각하세요?
도로 좁고 통행량 많은 광주에 현실에 맞다고 생각해요? 오히려 정시성과 신속성도 보장 못받고 기상상황에 따라?이용하기 더 불편하고 투입한 세금만큼 가치도 제대로 못할거 같은데요? 저심도 경전철이 다소 비싸도 국비60에 시비30 공채10으로 진행하며 10년에 걸쳐 광주시가 부담하기때문에 충분히 광주광역시도 부담할수 있고 감당할수 있습니다.




2호선 집값올릴려고 찬성하자는거 아닙니다. 적어도 미래에는 편리한 교통환경이 있는 세상에서 살아야되지 않겠습니까?
언제까지 불편한 버스만 이용해야합니까? 반드시 2호선 저심도 경전철로 건설해야합니다.

지하철이 생기면 당연히 집값이 오르겠죠. 이건 2호선 건설해서 집값 올리자는 주장이 아니라 세상 어느곳을 가도 역세권이 집값 오르는건?팩트입니다. 당장 출근하거나 도시내에 이동해야하는데 지하철역이 가까이있으면 당연히 빠르고 편하게 갈 수 있으니 본인이 더 좋은 환경의?집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 입장에서 수요가 생기는 겁니다.

다른 도시들 보면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지하철 역 가까이 있는 주거단지는 살기 편하지만, 한정된 집 가구수에 비해?많은 시민들의 수요가있으니 집값오르는건 당연한 현상입니다. 그렇지만 지금 제 글은 집값 상승을 중요하게 다루는것이 아니라 모두가 편리하고 살기좋은 광주를 만들어 미래세대들에게 물려주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번 지역현안은 시민단체의 의견이 아닌 반드시 이전부터 16년간 공론화를 마치며 대다수 시민이 찬성을 보냈던 광주도시철도 2호선으로 건설해야합니다!

댓글37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