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야기

주옥순 "내 딸이 위안부로 끌려가도 일본 용서" 도 넘은 친일 발언 '충격'

naver39038326_naver 2019-08-07 10:06 1,252 15
공유하기

주옥순 ‘엄마방송’ 대표를 비롯한 일부 교인들의 도 넘은 친일 발언이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5일 방영된 MBC ‘스트레이트’에서는 일본 정부에 대한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를 요구하는 집회를 다루며 참가를 독려한 곳으로 일부 개신교 교인들의 단체 카톡방을 지목했다.

지난 1일 주한 일본대사관 앞에서 열린 집회에 참석한 주옥순 엄마방송 대표는 “아베 수상님, 저희 지도자가 무력해서 무지해서 한일관계의 모든 것을 파괴한 것에 대해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진심으로 사죄를 드린다”며 “일본 파이팅”을 외쳤다. 

또 다른 엄마부대 회원은 “문재인을 철저하게 응징하지 않으면 우리는 세월호처럼 침몰하고 말 것”이라며 “문재인이 머리를 숙이고 일본에 사죄하지 않으면 절대로 해결이 안 된다”고 주장했다.

해당 방송에 따르면 이들의 카톡방에는 ‘일본은 맞고 한국은 틀리다’는 식의 글과 동영상 링크가 넘쳐났다. 일부 교회 목사들은 충격적인 친일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심지어 “문재인 정권이 반일을 고집한다면 정권을 교체해서라도 친일로 가야 한국의 안보가 지켜진다”는 말도 나왔다. 

주옥순 대표는 친박 극우 단체인 대한민국 엄마부대의 대표로 현재는 엄마방송이라는 이름으로 유튜버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 

설립 초기 봉사단 성격으로 출발했지만 박사모, 대한민국어버이연합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을 지지하는 단체로 유명하다. 

지난 2016년 한일 위안부 합의논쟁이 불거지던 시기에는 “내 딸이 위안부에 끌려가도 일본을 용서해 줄 것”이라는 취지의 발언을 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경기일보

출처 : 경기일보(http://www.kyeonggi.com)

댓글8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