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 이스라엘의 라파 공격 '반대'에서 수용 선회···WSJ뉴시스
- '158㎞ 쾅' 한화 문동주, SSG전 5이닝 5K 2실점뉴시스
- 中 '서열 3위' 자오러지, "중국 투자는 미래 투자" 강조뉴시스
- 박은정 남편, 전관예우 재산 증식 논란에 "논란 사건 모두 사임할 것"뉴시스
- 주원 "'야한 사진관' 배우들과 매일 영통···삼시세끼 같이 먹어"뉴시스
- 민주당 권향엽 후보 "준비된 일꾼, 참되게 일하겠다"뉴시스
- 잠실 삼성-LG전서 4회 ABS 수신기 이상···3루심이 주심에 판정 전달뉴시스
- 삼성 강민호, 포수라 더 특별한 통산 최다 경기 출장 신기록(종합)뉴시스
- DN솔루션즈, SIMTOS 2024에서 최첨단 공작기계 홍보뉴시스
- K팝 첫 청각장애인 아이돌 그룹 나온다···빅오션, 내달 장애인날 데뷔뉴시스
광주이야기
지하철 생기면 교통패러다임이 바뀝니다.
남광주 - 광주송정역
"편히 앉아서 쿨쿨 졸면서 "
"1250원내고"
25분만에 도착할 수 있지만
자동차 타면 (신호고려 안한 시간)으로
30분 고려하셔야 합니다.
신호고려하면 35분도 더걸리죠
지금 같은 1호선 체제에서도 지하철은 역세권 주민에게는 꽤 쓸만합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같은 경우에도 광주송정역까지 왔다리 갔다리가 간단해서
업무차 서울갔다오기 정말 편합니다.
서울에 자식있는 부모들은 1호선 효과 체감하실껍니다.
1호선만 있어도 편한데
2호선이 생긴다면 당연히 효과는 배가됩니다.
백운광장 - 전남대가 20분대로 끊어지며
남광주역 - 광주교대가 10분입니다.
따뜻한 정류장에서 바로갈 수 있고요.
남광주역(1호선) - 상무역환승(2호선) - 수완지구면
광주 동구 - 광산구라는 정반대 구간을
30분대로 끊는것도 가능합니다.
( 배차간격 2~4분 ( 출퇴근시간 2분)인 지하철 2호선 경전철 특성상 환승이 매우 간편)
학생/노인/직장인들에게 복지요소로서 최고라고 봅니다.
굳이 역세권이 개발이니 뭐니 할필요 없이요.
많이본 뉴스
- 1[단독] 광주서 빗길에 '포르쉐' 인도로 돌진..
- 2광주시 유관기관·기초의원 평균 12억···250억대 재력가도[재..
- 3광주 중앙공원 1지구, 공공기여금 1371억원·분양가 2401만..
- 4"선호 크기 평균 34.6평···드레스룸·시스템 에어컨 있었으면..
- 5금값 또 역대 최고···한 돈 40만원 돌파..
- 6[무슐랭] 화순 벚꽃 명소 맛집, '불타는 용궁짬뽕..
- 7광주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 8"대한민국 연예인 다 왔네"···혜은이 딸 결혼식, 어땠길래..
- 9"쌍촌동 아파트 분양권 있어" 수억 가로챈 50대 영장..
- 10내달리는 내복차림 아이 따라가 집 찾아준 곡성 경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