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속보] 의대생 '유효' 휴학 신청 1만명 육박···전날 768명 추가뉴시스
- [속보] 이종섭 측 "외교부 장관에게 사의 표명···강력 대응"뉴시스
- [속보] 2월 설비투자 10.3% 증가···9년3개월만에 최대폭↑ 뉴시스
- [속보] 반도체 호조에 광공업 3.1%↑···내수 침체에 소비는 3.1%↓ 뉴시스
- [현장] 윤석빈 크라운제과 대표 "원자재값 상승 슬기롭게 대처할 것"뉴시스
- 정예 육군 부사관 320명 임관···6·25 참전용사 후손 등 눈길뉴시스
- 이재명, 오늘도 재판···"검찰과 정권이 바라는 바, 일초가 여삼추인데"뉴시스
- 시작가 3000만 원 지드래곤 그림 경매 당일 출품 취소 왜?뉴시스
- FTX 창업자 뱅크먼프리드, 징역 25년 선고받아(종합)뉴시스
- 국민의힘, 이재명·조국심판특위 구성···위원장에 신지호뉴시스
광주이야기
지하철 생기면 교통패러다임이 바뀝니다.
남광주 - 광주송정역
"편히 앉아서 쿨쿨 졸면서 "
"1250원내고"
25분만에 도착할 수 있지만
자동차 타면 (신호고려 안한 시간)으로
30분 고려하셔야 합니다.
신호고려하면 35분도 더걸리죠
지금 같은 1호선 체제에서도 지하철은 역세권 주민에게는 꽤 쓸만합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같은 경우에도 광주송정역까지 왔다리 갔다리가 간단해서
업무차 서울갔다오기 정말 편합니다.
서울에 자식있는 부모들은 1호선 효과 체감하실껍니다.
1호선만 있어도 편한데
2호선이 생긴다면 당연히 효과는 배가됩니다.
백운광장 - 전남대가 20분대로 끊어지며
남광주역 - 광주교대가 10분입니다.
따뜻한 정류장에서 바로갈 수 있고요.
남광주역(1호선) - 상무역환승(2호선) - 수완지구면
광주 동구 - 광산구라는 정반대 구간을
30분대로 끊는것도 가능합니다.
( 배차간격 2~4분 ( 출퇴근시간 2분)인 지하철 2호선 경전철 특성상 환승이 매우 간편)
학생/노인/직장인들에게 복지요소로서 최고라고 봅니다.
굳이 역세권이 개발이니 뭐니 할필요 없이요.
많이본 뉴스
- 1[단독] 광주서 빗길에 '포르쉐' 인도로 돌진..
- 2광주시가 알려주는 '벚꽃 명당' 어디?..
- 3광주 '힐스테이트 중외공원' 선착순 동·호지정 분양..
- 4광주 중앙공원 1지구, 공공기여금 1371억원·분양가 2401만..
- 5[무슐랭] 화순 벚꽃 명소 맛집, '불타는 용궁짬뽕..
- 6"쌍촌동 아파트 분양권 있어" 수억 가로챈 50대 영장..
- 7[광주소식]우치·상록·수완호수 공원 벚꽃명소 등..
- 8[무잇슈] 광주 중앙공원 1지구 분양가 낮춘다..
- 9내달리는 내복차림 아이 따라가 집 찾아준 곡성 경찰..
- 10부산디자인진흥원,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운영기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