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이야기

게시판 운영 의견과 추진사항 공지

mas*** 2018-09-21 14:21 2,111 14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사랑방입니다.


지난 2014년 오픈한 '내집마련톡톡'이 이제 서비스 5주년을 맞게 됐습니다. 그 동안 본 게시판은 월 평균 게시글 4천 건, 댓글 5만 건 이상이 게재되는 광주전남 최대 부동산 커뮤니티로 성장했습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당사는 게시판 운영에 관한 회원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에도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 공지를 통해 대표적인 의견과 추진사항에 대해 답해드리고자 합니다.



1. 사이트 속도 개선


9월 초 게시판 서버 최적화 작업을 통해 이전 대비 50% 가량의 속도 개선 효과를 확인했습니다. 또한 계속된 방문자수 증가로 인한 과부화를 예방하기 위해 추가 서버 증설과 사이트 개편을 추진 중입니다.


2. 광주 집값 급등과 본 게시판의 역할


최근 지역 아파트 가격 급등에 내집마련톡톡이 영향을 끼친다는 의견에 대해 당사는 가격 상승, 하락 중 어느 것에도 특정 의도를 가지고 게시판을 운영하지 않는다는 것을 말씀드립니다. 사랑방은 가격 상승과 투기를 조장하지 않으며, 오히려 현 상황에선 당사 등록 매물이 감소하여 매출 역시 하락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이 점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향후 시세 관련 글은 본 게시판이 순수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가겠습니다.


3. 타 아파트 비방, 비속어 제재


당사는 절대 특정 아파트 및 지역에 편중하여 관리하지 않음을 말씀 드리며, 게시글 삭제 내역과 작성자 차단 내역을 운영규칙 공지글 하단에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리자들의 모니터링만으론 한계가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께서 성숙한 토론의식을 더해 주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뉴스룸 광주톡 페이지에서 작성자명을 클릭 시 해당 ID의 과거 게시글과 댓글, 닉네임 변경 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용에 참조 부탁드립니다.



늘어난 방문자와 관심만큼, 본 게시판이 지역 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담을 수 있는 좋은 그릇이 되도록 당사도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힘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5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