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동 전남방직 시민문화예술촌

naver122332830_naver 2020-11-25 06:26 3,228 26
공유하기

기사를 통하여 임동 부지에 시민문화 예술촌이 들어온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시민문화예술촌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았습니다.


시민문화예술촌이란?(군산 시민예술촌)


시민과 예술인이 함께 만들어가는 문화예술창작소

군산시민예술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군산시민예술촌은 舊우일극장을 문화예술공간으로 리모델링하여 지역 예술인과 시민들이 함께 문화예술로 만나는 곳입니다.
문화의 힘으로 시민여러분들과 행복한 꿈을 꾸기 위하여 전시, 공연, 대관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문화활동을 통해 소통과 활력을 찾고 싶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는 열린 공간입니다.
지역문화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주민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개발하는데 힘을 쏟고 지역 청소년 동아리들의 구심점이 되고자 노력하겠습니다.
문화의 씨앗을 뿌리기 위해 노력하는 군산시민예술촌에 시민여러분의 관심과 발길로 풍성한 삶의 문화지도를 만들어 주시길 기대합니다.

#블로그링크(군산 시민예술촌)

https://m.blog.naver.com/gunsanpr/222145588065

#군산 시민예술촌 사이트

http://www.gsartzone.kr/

즉, 시민문화예술촌이란 낙후된 시설을 리모델링하여 문화 활동 공간으로 활용하는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전남방직 시설 일부분이 근현대사의 역사라고 생각하는만큼 일부 중요 시설을 잘 보전한 상태로 리모델링 함으로서 문화생활 복합단지로 거듭날 것이라 생각됩니다. 또한 기사내용을 보면 시민문화예술촌, 호텔 등 민자시설을 유치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사내용

광주시가 북구 임동 전방·일신방직 공장부지에 오는 2022년부터 시민문화예술촌을 조성하고 호텔 등 민자시설을 유치키로 했다. 

여기서 민자시설이란?

'민간 투자'를 줄여서 이르는 말. 즉 민간투자시설.


현재까지는 전남방직 부지의 개발 계획이 시민문화예술촌, 호텔까지만  예정 중이지만 민간 투자를 받고나서야 구체적인 개발안이 나올것이라 생각됩니다.

광주의 중심지에 위치한만큼 전남방직 부지가  광주시민들이 애용할 수 있는 시설로 개발되어서 광주 시민의 삶의 질이 한 걸음 더 향상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12
사랑방 아이디로 로그인 후 등록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