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당선인터뷰]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당선자 "참교육의 승리"

입력 2018.06.14. 04:54 수정 2018.06.14. 06:04 댓글 0개
"문재인정부 교육대개혁 완수 총력"

【광주=뉴시스】맹대환 기자 = 3선 연임에 성공한 장휘국 광주시교육감 당선자는 14일 "오늘의 승리는 참교육의 승리이고 멈춤 없는 교육개혁을 바라는 광주시민들의 승리다"며 "시민의 선택은 우리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선물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장 당선자는 "지난 8년 광주교육에 혁신교육의 나무를 심었다"며 "이제 수확할 시기인 만큼 학생들이 저마다의 꿈과 소질을 살려 미래인재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정성을 쏟겠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그는 "이번 선거는 문재인정부와 함께 교육개혁을 이룰 적임자를 찾는 선거였다"며 "앞으로 4년은 지난 60년 동안 이어져 온 교육적폐를 청산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반드시 교육대개혁을 이루겠다"고 강조했다.

장 당선자는 "고등학교 무상교육으로 보편적 교육복지를 완성하겠다"며 "고등학교 학생들의 입학금과 수업료, 교과서 대금, 수학여행비를 지원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그는 "광주는 문화도시로 그 위상에 걸맞은 문화예술체험교육의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학교 정규교육 과정과 연계해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광주예술체험센터를 설립하겠다"고 밝혔다.

또 그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해 학생들이 자기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중학교 자유학년제를 확대하겠다"며 "남북 학생 교육교류 등 민족의 동질성을 회복하는 통일교육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장 당선자는 "교육정책을 통해 누가 광주교육을 이끌 적임자인지 판단하는 선거가 돼야 하는데 단지 3선은 너무 오래한다는 구도로 선거 분위기가 흘러 안타까웠다"며 선거운동 과정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장 당선자는 "오직 아이들의 밝고 행복한 미래를 위해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해 주신 시민께 감사하고 이번 선거에서 광주교육의 내일을 함께 고민했던 두 후보에게도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
0/300
지방선거 HOT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