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2018년 정보보호 해커톤 결과...'NOWEEK' 대상 수상

입력 2018.06.04. 12:00 댓글 0개
2차례 평가 거쳐 5개팀 선발...대상은 NOWEEK
수상팀에겐 지원사업 참여 시 혜택 부여 계획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삼성전자, SK텔레콤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물인터넷보안 문제점 개선을 주제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2018 정보보호 해커톤'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참가팀들이 구현한 제품에 대해 창의성, 기술성, 사업성,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2차례의 평가를 거쳐 5개팀을 선발했다.

과기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되는 대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하여 안전한 인증 및 통신이 가능한 사물인터넷(IoT) 전용 블록체인 플랫폼'을 개발한 'NOWEEK' 팀이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진흥원장상이 수여되는 최우수상은 '위변조, 디도스(DDoS) 공격 등 대응을 위한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인증 기술을 활용한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을 개발한 'P2K' 팀과,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분산 기술이 적용된 안전한 스마트팜 시스템'을 개발한 'Keeper_OB' 팀이 수상했다.

삼성전자, SK텔레콤 기업상이 수여되는 우수상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영상 데이터 위변조 감지가 가능한 스마트 CCTV 영상 솔루션'을 개발한 'Decipher X' 팀과 '블록체인, 사물인터넷(IoT), 딥러닝 기술 융합을 통한 CCTV 영상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을 개발한 'Skkrypto' 팀이 수상했다.

한편, 수상팀에게는 정보보호 창업·개발 지원 사업인 'K-Global 시큐리티 스타트업' 프로그램 및 정보보호산업 분야의 다양한 지원사업(입주공간 제공, 정보보호 교육, 창업 컨설팅, R&D기술 이전, 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 등)에 참여 시 우선적으로 혜택을 부여할 계획이다.

김정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발굴된 참신하고 우수한 아이디어가 산업에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우수 스타트업과 대기업이 실제로 협업·상생할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sy62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
재밌수다 무지출 챌린지 해보셨다면?
5시간전 무지출 노하우는 배달 어플 끊고 온라인 쇼핑 하지마세요. 나가기 귀찮아서라도 돈 덜씁니다 + 좋은 회사 다니세요ㅠ 좋은 회사는 출퇴근 셔틀 운행하고 밥도 주고 온갖 지원이 많아서 돈쓸일이 없습디다 (물론 남 얘기 하는 겁니다 ㅋㅋ )
4시간전 맵도사 무지출이 가능하냐? 집 나서는 순간분터 지출임.
2시간전 무지출이 가능한건가? 집 안에 있으면 보일러에 전기, 가스, 화장실 써야 하니 현금은 아니지만 돈은 나가게 되어 있고 집 밖에 나가서 돌아다니면 무조건 돈 쓰게 되어 있고 현금 지출이 없다 치더라도 돌아다니면 신발 닳아짐.... 나갔다 들어오면 옷도 빨아야 하고 지금 당장은 아니어도 결국 나중에 돈 들어감 진짜 돈 안쓰는 방법은 일어나자마자 씻지도 말고 집 바로 부근에 있는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다가 화장실은 공중화장실에서 해결하고 밥은 쫄쫄 굶던가 땅에서 주워먹던가 해서 해결하고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이불뒤집어 쓰고 그대로 자야댐.... 그거 말곤 방법이 없어....
2시간전 정리왕김정리 무지출챌린지를 모르시네. 그냥 그날 카드값/통장 출금 또는 이체가 발생하게 안나게 하는 거임. 즉, 출금이나 카드 사용 내역이 없으면 그게 무지출챌린지임(현금도 마찬가지로 안써야함, 결제문자도 안나와야함) 버스 안타고 40분 걸어서 출근한다. 회사 간식으로 약간의 허기를 달래고 업무 시작. 점심은 구내식당에서 점심해결하고 회사 맥심 하나 타먹는다. 걸어서 퇴근 집와서 집밥먹는다. 이상 무지출 챌린지 팁임.
34분전 무지출 젋은친구들만 가능하지 대학생들 .,.대학다닐때 술값으로 돈을다써서 일주일동안 자취방에서 국수만 끓어먹은 기억이.. 진짜로 돈이없으니 무지출해보았네여. 지금은 될수가없지요
재밌수다 참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