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크로스체크, 정보보호경영시스템 ISO27001 인증 획득

입력 2024.02.26. 11:27 댓글 0개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토큰증권(ST) 전문기업 크로스체크는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한 국제표준 인증인 'ISO 27001'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회사 측은 이번 인증 획득으로 곧 출시 예정인 토큰증권 통합 플랫폼 '스팀(STIIM)' 서비스의 정보보안 관리가 엄격한 국제 표준을 충족한 것을 입증하며 투자자의 정보보안과 개인정보보호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향후 펼쳐질 토큰증권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ISO 27001 인증은 조직이 정보보호경영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구축, 운영, 유지, 개선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을 인증한다. 이는 정보보호 정책, 물리적 보안, 정보접근통제 등 총 14개 영역의 엄격한 관리 기준을 충족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오세용 크로스체크 대표는 "토큰증권 통합 플랫폼 스팀(STIIM) 서비스가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높은 수준의 정보보호 체계 확보를 인정받음으로써 고객 신뢰를 한 단계 더 높이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발전시키고 회사의 보안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