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빙그레, 사내 다회용 컵 사용 확대 캠페인 진행

입력 2023.12.07. 09:32 댓글 0개
환경부 주최 '2023년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 선정
빙그레 CI. (사진=빙그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주동일 기자 = 빙그레는 사내 다회용 컵 사용 확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9월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3년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된 빙그레가 제로 웨이스트 조직문화 실천을 위해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빙그레는 사무실 내 일회용 컵 사용량 'Zero(제로)화'를 통해 다회용 컵 사용 활성화 및 자원순환 실천 문화를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회용 컵 구매를 중단하는 대신 사내 임직원에게 개별 텀블러를 지급해 다회용 컵 사용을 권장한다. 또 철저한 위생관리와 임직원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사무실 각 층마다 친환경 텀블러 세척기를 설치했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 9월 '2023년 자원순환 및 탄소중립 생활실천 민간보조사업' 공모에 선정되며 사업장 내에 다회용 컵과 회수기를 배치해 임직원의 자원순환 실천 참여를 촉진하고 친환경 사업장을 구축한 바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일상생활 속 탄소 중립 실천을 위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며 "제로 웨이스트 실천을 위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di@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