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신안보포럼 5일 개최···'신흥안보 위협 대응' 논의뉴시스
- 인천 선화동 사우나서 불···"연기흡입 고객 2명 병원이송"뉴시스
- 이광수 "장래희망은 깻잎"···왜?뉴시스
- 이종석 헌재소장 "재판 독립 원칙 지켜지도록 소임 다할 것"뉴시스
- 수원지법, '노조원 채용 강요' 민주노총 간부들 징역형 선고뉴시스
- "너 페미지"···서울고용청, '괴롭힘 만연' 게임업계 특별점검뉴시스
- 민주 "검사 2인 탄핵, 검찰 자정에 촉매제 되길"(종합)뉴시스
- 검찰, '영풍제지 주가조작' 관련자 4명 추가 구속기소뉴시스
- 동료 도와 불 끄러 간 제주 젊은 구급대원 하늘의 별로(종합)뉴시스
- 美연구팀, 인간 세포로 실험접시에서 움직이는 작은 로봇 만들어뉴시스
광주신세계 확장 행정절차 지연 등 연기 배경 관심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오는 10일로 확정됐던 이마트 광주점의 폐점 일정이 연기된다.
4일 광주 유통가에 따르면 광주신세계 확장·이전에 따라 오는 10일 폐점하기로 한 이마트 광주점이 폐점 일정을 조정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9월 '신세계 그룹내 유통부분 시너지 창출을 위해 이마트 광주점 영업을 10월9월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이에 따라 광주신세계는 이마트 광주점 폐점 연기 일정을 확정하는 대로 재공시할 예정이다.
이번 폐점 연기에 대한 정확한 배경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신세계 확장과 관련된 지구단위계획 변경 등 행정절차가 지연됨에 따라 이마트 광주점의 영업을 더 할 수 있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
광주신세계는 애초 지구단위계획 변경을 위한 행정절차의 윤곽이 8월께 나올 것이라는 예상에 따라 오는 10일로 폐점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광주신세계 관계자는 "내부적으로 이마트 광주점 폐점 연기 일정을 논의중"이라면서 "최종 결정되면 공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광주신세계는 이마트 광주점을 허물어 인근 주차장 부지를 더해 백화점을 확장, 이전할 계획이다. 오는 2027년 개장을 목표로 9000억여원을 투입해 현 광주신세계를 4배 가량 확장하는 '신세계 아트 앤 컬처 파크'를 조성한다는 복안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더현대' 전방·일신방직 개발사업 공공기여액 5899억원 확정 [광주=뉴시스] 광주 북구 임동 옛 전남방직·일신방직 부지. 2022.07.06. hgryu77@newsis.com[광주=뉴시스] 구용희 기자 = 복합쇼핑몰인 '더현대 광주'와 특급호텔 등이 들어설 전남·일신방직 부지 개발과 관련, 광주시와 개발업체 간 공공기여금 조정 등 사전협상이 1년여 만에 마무리됐다.광주시는 29일 오후 토지주택공사 회의실에서 전방·일신방직 공장부지 도시계획 변경 사전협상 조정협의회 제11차 회의를 열어 전방·일신방직 부지 공공기여비율을 54.4%로 결정했다고 밝혔다.이는 도시계획 변경 전·후 토지가치 상승분에 따른 공공기여비율을 의미하는 것이며, 공공기여 금액은 총 5899억 원이다.공공기여량 산정은 광주시 도시계획변경 사전협상 운영지침에 따라 협상조정협의회에서 토지가치 상승분의 40~60% 범위 내에서 사업계획의 공익적 측면을 정성적으로 판단 뒤 결정하도록 규정하고 있다.이에 따라 협상조정협의회는 전방·일신방직 부지의 도시계획 변경에 따른 공공기여량을 시설별로 차등해 산정했다.전략시설은 토지가치 상승분의 40~45%, 사업성 확보시설은 60%, 기반시설은 40%를 적용했다.복합쇼핑몰·업무시설·랜드마크(호텔)는 1102억 원(40~45%), 상업시설·주거복합시설 등 사업기반시설은 4664억 원(60%), 학교·공공용지·도로 등 기반시설은 133억 원(40%)이다.광주시는 도시계획·건축공동위원회 자문을 거쳐 12월까지 도시계획 변경 사전협상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내년 6월까지 사전협상 결과와 관계기관 협의, 주민의견 등이 반영된 지구단위계획을 결정고시할 계획이다[광주=뉴시스] 옛 전방·일신방직 부지개발 국제설계 공모에 최종 선정된 덴마크 어반 에이전시의 '모두를 위한 도시' 조감도. (조감도 = 광주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휴먼스홀딩스PFV는 지난해 전남·일신방직 공장 부지를 초대형 복합쇼핑타운인 가칭 '챔피언스시티'로 개발하겠다는 내용의 사업제안서를 제출했다. 업체는 제안서를 통해 '챔피언스시티'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건물·역사문화공원·쇼핑몰 등이 동시에 들어서는 국내 최대·최고 수준의 복합쇼핑타운으로 조성하겠다고 설명했다.앞서 광주시는 호텔과 업무시설·쇼핑복합시설·주상복합·공공시설 등을 개발 조건으로 내걸었다.또 ▲공장건축물 보존 기본원칙 준수 ▲시민 삶의 질 향상·도시경쟁력 제고 ▲품격 높고 혁신적인 도시경관·쾌적하고 창의적인 도시공간 구현 ▲도시관리계획 결정(변경)에 따른 계획이익의 사회적 공유와 합리적 배분 등을 기본방향으로 제시했다.양 측은 지난해 11월 25일 사전협상을 시작, 1년 만인 이날 협상을 마무리했다. 사전협상제도는 1만㎡ 이상 대규모 시설 이전부지에 대해 도시계획 변경의 타당성과 개발의 공공성·합리성을 확보하기 위해 민간과 공공이 사전에 협의하는 제도를 말한다.◎공감언론 뉴시스 persevere9@newsis.com
- · 전일방 사전협상 타결 임박···더현대 광주 입점 속도붙나
- · 신세계·현대, '광주 유통대전' 재점화···"우리가 먼저" 경쟁
- · 광주신세계백화점, '터미널 복합화'로 확장한다
- · 광주신세계 확장 궤도 수정···금호 유스퀘어로 변경(종합)
- 1달리던 화물차서 떨어진 파이프에 치인 60대 자전거운전자 숨져..
- 2따뜻하게 바베큐 즐겨요 광주 도심 속 캠핑식당 어디? ..
- 3"50살 불륜은 모른 척 해라"···아내 치정 눈감은 남편..
- 4국토부 상업용부동산 조사에 국세청 임대차 정보 활용..
- 5불질러 극단 선택하려다 무서워 자수한 30대男 입건..
- 66개월 이내 병원 갔었다면···질환 구분 없이 비대면 진료 가능..
- 7트럭서 화물 쏟아져 자전거 운전자 숨져···50대 기사 입건..
- 8반지하 자취 20대女 "알바하다 냄새난다고 지적" 울분..
- 9"꿀잼광주, 무너지나?" Y프로젝트 예산 일부 상임위서 삭감..
- 10자승스님 입적 칠장사 감식···CCTV에 하얀 통 든 모습 찍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