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목포MBC 창사50주년 특집 'ㅋㅋ 전라 재밌네' 14일 방송

입력 2018.07.13. 12:45 댓글 0개
【목포=뉴시스】박상수 기자 = 목포MBC는 창사50주년 특집 크리에이터 토크쇼 'ㅋㅋ 전라 재밌네'를 14일 오후 5시30분부터 50분간 방송한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토크쇼에 참여하는 크리에이터와 목포MBC 임사랑(왼쪽) 아나운서. 2018.07.13. (사진=목포MBC 제공) photo@newsis.com

【목포=뉴시스】박상수 기자 = 목포MBC는 창사50주년 특집 크리에이터 토크쇼 'ㅋㅋ 전라 재밌네'(연출 김순규, 구성 윤현정·박지은, 촬영 초록물고기)가 14일 오후 5시30분부터 50분간 방송된다고 13일 밝혔다.

크리에이터 토크쇼 'ㅋㅋ 전라 재밌네'는 전남의 여행, 음식, 문화, 인물 등 다양한 영상소재를 브랜드화하기 위해 만들어진 'The 랑께 TV' 유튜브채널의 주인공 1인 크리에이터(김신덕, 윤미숙, 최창용, 김경희, 김범일)들과 목포MBC 임사랑 아나운서가 참여해 만들어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전남도가 제작·지원하고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해 진행한 유튜브채널 'The 랑께 TV'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전성시대에 맞춰 우리 주변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지역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콘텐츠들을 내세워 소통하는 디지털 콘텐츠 채널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이번 방송은 'The 랑께 TV' 채널에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진돗개패밀리(김신덕)의 평창이를 비롯해 와보랑께 섬으로(윤미숙), 낚시 크리에이터 전라도 사나이(최창용), 여대생 발명가(김경희), 달리는 범일이(김범일)의 크리에이터들이 목포 원도심의 문화공간에서 만나, 그 동안의 에피소드와 제작과정의 숨겨진 이야기를 유튜브 영상과 함께 버라이어티쇼로 꾸며진다.

한편 '크리에이터'는 유튜브나 페이스북 등 SNS플랫폼에 채널을 만들고 직접 촬영한 영상을 올려 대중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이들을 일컫는 말이다.

내용이 신선하고 댓글로 자신의 의견을 내는 등 콘텐츠창작자와 구독자가 실시간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매력으로 꼽을 수 있다.

parks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