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전주 한옥마을, 설맞이 문화 행사 풍성

입력 2018.02.14. 13:31 수정 2018.02.14. 13:41 댓글 0개

【전주=뉴시스】김민수 기자 = 글로벌 문화관광도시로 급부상한 전북 전주시가 설 명절을 맞아 전주한옥마을 일원에서 풍성한 전통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기간 한옥마을을 비롯한 15개 주요 문화시설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한국적인 설 명절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전통문화공연과 문화장터, 전통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문화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한옥마을 경기전과 어진박물관에서는 탁본체험과 복주머니 만들기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주전통문화연수원과 소리문화관에서는 천년전주 소리나눔교실, 상설공연 ‘전주의 소리, 세상의소리’, 소리제작소에서 진행하는 만들기 체험, 판소리 체험이 진행된다.

전통술박물관에서는 가양주 빚기, 전통주 미각체험, 모주 거르기, 소주거르기 등 전통술 시음과 체험 프로그램이 열린다.

또 최명희문학관에서는 ‘최명희 서체 따라쓰기’ 체험과 ‘혼불’ 작품속의 한가위를 소재로 한 프로그램, ‘1년 뒤에 받는 나에게 쓰는 편지’, ‘전주發(발), 엽서 한 장’ 등 추억의 시간도 갖는다.

완판본문화관에서는 옛 책 만들기와 목판화 한지벽걸이 만들기 등 과거 인쇄과정을 경험하고 관람할 수 있으며, 투호와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는 ‘키움 福슬福슬(복슬복슬) 설맞이’라는 주제로 새해 희망달력 만들기, 한과 만들기, 매듭인형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시루방에서는 설 만두 빚기 체험행사도 열린다.

서배원 전주시 문화정책과장은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한옥마을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다채로운 전통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설 연휴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시민들께서 전통문화중심도시 전주에서 전통문화를 마음껏 즐기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설 연휴 기간 한옥마을을 차 없는 거리로 운영한다.

leo@newsis.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