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광주인문스토리플랫폼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 오픈

입력 2023.02.09. 13:51 댓글 0개

광주의 인문스토리 자원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카이브 플랫폼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가 오픈했다.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는 광주에 산재한 문화예술 인문스토리 자원을 발굴하고 기록하는 '2022 광주 문화예술 인문스토리 플랫폼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대동문화재단 광주인문스토리플랫폼사업단이 주관했다.

이 사업은 지난해 말까지 광주의 인문스토리 자원을 조사 발굴 및 데이터화하고, 메타버스, 숏폼 콘텐츠 등 다양한 첨단 콘텐츠로 제작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이러한 작업의 일환으로 구축된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 홈페이지는 광주 인문자원 지식데이터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한눈에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일반 시민, 창·제작자, 디지털 원어민 세대와 소통하는 디지털 스토리텔링 플랫폼을 구축해 광주만의 디지털 유산을 축적해나가고, 지역민과 시민들이 향유할 수 있는 지역 문화콘텐츠를 만들어나가고자 하는 목표로 제작됐다.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 홈페이지는 사업단이 발굴한 광주 인문스토리자원의 각 키워드 간 연결성을 중심으로 아카이브한 '위키 라이브러리', 체험 및 교육형 메타버스 공간에 입장할 수 있는 '메타관', 인문스토리 키워드와 연계한 VR360 영상, 숏폼 콘텐츠, 광주 옛 사진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자료를 볼 수 있는 '데이터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광주 인문스토리의 원천 소스가 될 지식데이터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페이지는 웹페이지 주소창에 'inmun-story.com'을 입력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스토리파크 흥미로운가' 검색 시 접속할 수 있다.

이관우기자 redkcow@mdilbo.com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