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방미디어

'프라이빗 연말모임' 광주 파인다이닝 추천

입력 2021.12.01. 15:42 댓글 3개

한해의 노고에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나누는 송년회 시즌이 다가왔다. 올 연말 지인들과 프라이빗하면서도 특별한 송년 모임을 계획하고 있다면 참고해 볼 만한 광주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을 소개한다.


■이탈리안 클래식 코스요리


화정동 #레이레스토랑

위치: 서구 화운로175번길 5-7

가격: 1인 3만5천원~8만5천원

사진=인스타그램 @ray_narsha

광천터미널 근처 화정동 골목에 위치한 아담한 레스토랑 레이. 3개의 테이블밖에 없어 100% 예약제로 운영된다. 

사진=인스타그램 @lizamonzzz

시그니처 메뉴는 금박이 씌워진 골드스테이크다. 화려한 비주얼만큼 맛도 훌륭하다는 후문. 특별한 날 감사의 마음을 나눌 이들과 격식 있는 모임을 가지기 좋다. 

사진=인스타그램 @lizamonzzz

코스별로 식전빵과 안티파스토, 수프, 파스타, 스테이크, 디저트 등 4~5가지 요리가 제공된다. 

예약은 전화 또는 네이버를 통해 가능하다.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매주 월요일은 휴무일이다. 


임암동 #라비올레따

위치: 남구 효천로92번길 40

가격:  1인 디너 7코스 8만원(변동 가능)

사진=인스타그램 @la_violetta_official

뇨끼, 밀라노·나폴리·로마식 파스타를 맛볼 수 있는 정통 이탈리안 레스토랑 라비올레따.

효천1지구에 위치하며,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 비교적 한적한 분위기다. 높은 천고와 좌석 간격이 매우 넓어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0101rhdwn

이탈리아 요리학교서 공부하고 온 쉐프가 선보이는 음식을 통해 이탈리아 현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는 평이 많다. 2층 레스토랑을 이용하면 1층 카페를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알아두면 좋다. 

웰컴푸드와 에피타이저를 시작으로 생선메인, 육류메인을 다양한 가니쉬와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greenscent_

점심 식사는 단품 메뉴 주문이 가능하지만 저녁은 파인다이닝 코스요리로 진행된다. 코스의 메뉴는 매달 달라지기 때문에 방문 전 확인이 필요하다. 


■프렌치 클래식 코스요리

동명동 #로니끄

위치: 동구 동계천로 137-13

가격: 1인당 5만원~8만원

사진=인스타그램 @_ronnique__

광주에 몇 없는 프랑스 코스요리 전문점으로 예약이 필수인 동명동 로니끄. 

프랑스의 비스트로 문화에서 영감을 얻어 보다 캐주얼한 레스토랑으로 꾸몄다.

사진=인스타그램 @najunhyung

코스요리뿐만이 아니라 단품으로도 따로 주문이 가능해 부담 없이 접근 가능하다. 

하우스와인도 판매 중이며 맥주 및 보틀 와인도 주문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사진=인스타그램 @najunhyung

제철 관자, 대구 요리를 비롯해 스테이크 요리까지 신선하고 푸짐하다. 

훌륭한 디저트 메뉴가 여럿이고 칵테일을 즐길 수 있으니 한 곳에서 느긋한 시간을 보내기에 제격이다.

 

동명동 #테리킴

위치: 동구 동명로9 2층

가격: 생일코스요리 7만원, 계탄날 코스요리 10만원

사진=인스타그램 @myoungraphy

해외 유명 레스토랑에서 메인 셰프를 하다 동명동에 정착했다. 100% 예약제로 운영되는 이곳을 방문하려면 비밀의 열쇠를 풀어야한다. '시크릿 레스토랑' 컨셉으로 제시된 힌트를 조합하면 입장할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yoohyeri88 

스프로 시작해 샐러드, 파스타, 스테이크까지 제공되는 이곳의 코스 요리도 일품이다. 따뜻한 식전빵으로 입가심한 뒤 고소한 스프와 신선한 샐러드까지 맛본다면 두툼한 파스타를 만날 차례. 트렌드에 민감한 동명동에서 5년동안 자리를 지켜온 이곳에서는 쉐프의 내공에서 비롯되는 맛의 조화를 즐길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yoohyeri88 

믿을 수 있는 실력에 좋은 재료, 특별한 메뉴와 작은 웃음을 안겨주는 입장까지, 작은 선물같은 한 끼를 즐기고싶다면 추천이다. 


운림동 #라롱드꺄레

위치: 동구 의재로136번길 35

가격: 런치 코스 3만8천원, 디너코스 8만원

사진=인스타그램 @aejunghao

학운초 인근에 자리 잡은 '라롱드꺄레'는 레스토랑 문을 여는 순간부터 파리에 온듯한 느낌을 준다. 화려하진 않지만 잘만든 프렌치 음식을 즐기며 잠시 여행을 온 듯한 즐거움을 누릴 수 있다. 

사진=인스타그램 @mafalda_jj

불어로 둥그런 네모라는 뜻의 라롱드 꺄레에서는 프랑스 각 지역별 특색이 묻어나는 음식들을 맛볼 수 있다. 오픈 주방으로 셰프가 요리하는 모습을 직접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런치코스는 전식과 메인 디저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너는 8가지의 코스가 준비돼 있다. 요리는 재료 수급 상황에 따라 변동된다. 

사진=인스타그램 @aejunghao

입과 눈이 즐거운 맛의 향연으로 소중한 사람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이 레스토랑은 건물 앞에 공영주차장과 단체석 등도 구비되어 있어 연말 모임으로도 손색이 없다. 


■스시 오마카세

동명동 #오보에루

위치: 동구 동명로20번길 22-4

가격: 1인 8만9천원

사진=인스타그램 @1004x00

반드시 예약해야만 맛볼 수 있다는 동명동 오보에루. 여섯 석의 자리에 둘러앉아 오마카세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일본어로 ‘당신께 맡깁니다’라는 뜻의 오마카세(おまかせ)는 맛있는 스시를 먹을 수 있는 최고의 방법으로 꼽힌다. 

사진=인스타그램 @1004x00

무엇보다 값진 식자재를 처음부터 끝까지 맛볼 수 있는데 보리새우, 전복, 계절 사시미까지 먹기 아까운 요리들이 계속해서 이어진다. 자연산만 사용해 정갈한 요리를 선보이고, 적절한 간이 스며들어 있어 담백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인스타그램 @1004x00

식감은 물론 설명을 듣는 재미도 있는 곳으로 주인장의 정성 어린 음식을 순서대로 즐기기 좋다. 


동명동 #스시상

위치: 동구 문화전당로 26번길 18

가격: 1인 12만원

사진=인스타그램 @sushi___sang

가을과 초겨울의 경계에 선 현재, 신선한 해산물들의 향연이 시작된다. 

접시에 스시 한 점이 놓인다. 보슬보슬한 밥알 위에 참치 뱃살이 부드럽게 어우러진다. 다음엔 또 얼마나 먹음직스러운 스시가 나올까. 기대감을 안고 셰프의 손을 바라본다. 먹는 기쁨에 보는 재미까지…무궁무진한 스시 오마카세의 매력이다.

사진=인스타그램 @bigshot2919

동구청 근처에 위치한 스시상의 좌석은 총 10개로 좌석마다 칸막이가 설치되어 있다. 셰프의 설명을 들으면서 각 스시의 맛 차이를 느낄 수 있어 특별한 날을 기념하려는 이들로 북적인다.   

사진=인스타그램 하단 2개 @kyummiii/상단 2개 @bigshot2919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 등 회식 장소로 추천하는 이곳에서 겨울만의 스시의 맛과 멋을 느껴보는 것도 좋겠다. 


박지현기자 5973sally@srb.co.kr·정수연기자 suy@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3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