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

영산강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자전거 타며 가을 즐기기

입력 2021.10.14. 12:12 댓글 0개

안녕하세요. 호수까미입니다.

가을색이 차츰차츰 물들어가는 영산강 자전거 안전교육장으로 외발자전거 타러 왔어요.

코스모스가 한들한들 가을바람이 선선하니 자전거 타기에는 그만인데요, 영산강 자전거 안전교육장은 말 그대로 자전거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전 교육은 물론 자전거 라이딩 들어가기 전에 몸풀기로 코스 따라 워밍업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상무지구에서 서창다리 건너편으로 영산강 자전거길 안내센터가 보이는데요, 주민등록증 지참 시에 자전거 무상 대여는 물론 필요시 안전교육을 통해 건강한 라이딩 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운영(서창 들녘 갈대 구경하며 라이딩하세요.)

광주광역시 5개 구청 무료 자전거 교육도 참고하시고요.

그럼 자전거 안전 교육장 달려보실까요?

꽤 넓고 코스가 여러 개 있어 자전거를 안전하게 탈 수 있답니다.

여름에는 덥다는 핑계로 뜸했는데 가을바람 맞고 타니 너무 좋네요.

정해진 노선 데로 타고 갑니다.

'S'자를 탈 때는 양팔을 벌리고 가고자 하는 방향으로 팔을 아래로 반대 팔을 위로 들고 가면서 커브를 돌면 더 편합니다.

나이 들어 자전거를 타려니 어려웠다는 분도 자전거 안전교육장에서 워밍업 한 다음에 서창 들녘을 달려가시겠죠.

영산강 자전거 대여센터에서 공유 자전거를 대여한 다음 안전교육장을 이용하시는 게 코스입니다.

해마다 영산강 서창 들녘 축제가 10월 초에 펼쳐지곤 했는데 올해는 비대면으로 10월 8일부터 10월 11일까지 행사나 체험 없이 영산강 친수공원 일대에서 진행된다고 합니다. 사람들이 뜸한 길로 잠시 라이딩하고 올게요.

다시 자전거 안전교육장으로 복귀~~

자전거 라이더 인구들이 많아지면서 생각하게 되는 '자전거 교통안전지도사'도 눈에 들어오네요.

이웃님들도 영산강 서창 들녘에서 코스모스, 억새와 함께 라이딩 어떠세요.

꼭 자전거 아니어도 영산강 자전거길 안내센터에 주차하고 시나브로 산책하며 가을을 만끽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