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파도와 바람이 들려주는 치유의 섬, 신안 가을이야기!

입력 2021.10.14. 10:47 댓글 0개

천사의 섬, 신안군은 우리나라 최서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석처럼 아름다운 1025개의 아름다운 섬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천사의 섬은 발길 닿는 곳, 눈길이 머무는 곳, 생각만 해도 달려가고 싶은 섬들은 우리를 치유해 줍니다.

소슬바람 살랑살랑 부는 가을, 파도와 바람이 들려주는 섬들의 천국 신안의 가을이야기 들어보세요.

느려서 더 행복한 섬, 슬로우시티 증도!

아시아 최초의 슬로시티 증도는 느려서 더 행복한 섬입니다.

한반도 해송 숲을 따라 걸으며 우전해변의 진한 바다 내음에 취하고, 다양한 수생생물이 서식하는 광활한 갯벌과 국내 최대 규모의 태평염전, 염생식물원, 갯벌생태 전시관에서는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곳입니다.

붉게 물든 칠면초와 갈대가 서걱대는 염전밭 풍경은 슬로우시티 증도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가을 풍경입니다.

은혜로운 땅, 자은도!

이국적이면서 아름다운 분계, 백길, 둔장 등 다수의 해수욕장과 해송 숲 등 천혜의 자연경관과 운치를 자랑하고, 산과 바다가 함께 어우러진 해넘이길, 대파밭이 고즈넉한 아름다움을 줍니다.

증도 왕바위선착장에서 자은도 가는 배를 타면 사람 1,000원, 차량 2,000원으로 신안군에서 해상교통 지원을 해주어 10분이면 자은도에 도착하고, 배를 타는 운치도 즐길 수 있어 아주 편리합니다. (하루 4번 운행)

둔장해변에 있는 무한의 다리는 바다와 하늘이 맞닿는 바닷길을 걸어서 할미도까지 갈 수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무한의 다리를 걷다 보면 새소리, 바람 내음, 가을 햇살과 하늘은, 코로나19로 답답하고 우울한 마음을 치유해줍니다.

대자연이 만든 작품 ‘수석’을 주제로 한 ‘1004 뮤지엄파크 미술관’과 ‘수석정원’은 증강현실(AR)을 적용하여 산신령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미술관 앞에는 무릉도원처럼 아름다운 비밀의 정원이 숨어 있어요.

신안군 서상현 문화관광해설사의 수석에 대한 재미있는 해설 들어보세요.

바다휴양숲공원은 바다와 숲이 어우러진 양산해변 50ha(축구장70개)의 드넓은 부지에 현대인들의 휴식과 치유의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세계조개박물관은 국내 최대의 조개, 고둥 전문박물관으로 7,700여점의 표본과 조개공예작품이 전시되어 해양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신비한 바다생태를 알려줍니다.

신안새우란전시관은 신비롭고 화려한 꽃망울과 매혹적인 향기를 품은 새우란을 전시하고 있으며, 1004의 신비한 매력과 생태학적 중요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1004 뮤지엄파크’ 10,000원 입장권으로 수석미술관, 바다휴양숲공원, 세계조개박물관, 신안새우란전시관을 함께 관람할 수 있습니다.

수화 김환기화백의 예술혼이 깃든 섬, 안좌도!

예술의 섬 안좌도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양화가 수화 김환기 화백의 고향입니다.

김환기의 발자취를 찾아 떠나는 김환기 생가부터, 퍼플교와 반월 박지도간 1,462m의 보랏빛으로 물든 목교를 걸으며 해안가 산책코스가 가을여행의 묘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신안군 임동수 문화관광해설사의 김환기화백에 대한 멋진 해설 들어보세요.

“천사의 섬은, 좋은 가을날 여유로움과 풍요로움을 안겨 줍니다! 가을에 더 아름다운 섬, 신안군 관광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