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산책하기 좋은 감성적인 밤 '동구 달빛걸음'

입력 2021.09.15. 11:19 댓글 0개

오-하!!

꿉꿉한 날씨가 계속되는 가운데...

여러분들도 가을날 느끼며 산책이 하고 싶으시죠??

코로나 일상시대의 선도적 모델로 자리매김한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은 5·18민주광장에서 ‘빛으로 물든 동구’ 프로그램 여는 마당을 시작으로 9월 17일까지 남은 비대면행사로 유튜브를 통해 광주 원도심 이야기를 즐겁고 안전하게 즐겨보세요!!

5년차를 맞이하는 광주의 대표 문화재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 

개최기간∥ 2021. 9. 3.(금) ∼ 9. 17.(금)/ 15일간

장소∥ 옛 전남도청, 광주읍성유허, 서석초등학교 등 문화재 일원

행사구성∥ 전시 / 투어 / 체험 / 공연 / 부대행사 등

홈페이지∥ http://www.gjnight.com

유튜브∥ 광주문화재야행TV

거점 문화재를 중심으로 ‘역사·문화·문명’을 소통할 수 있는 특화된 문화콘텐츠, 개성있는 프로그램을 기획, 야간문화 향유 및 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이 운영된다고 합니다.

아쉽게도 대면프로그램은 마감이 되었는데요~

앞으로 더 길게 해줬으면 하는 바램~~

장마철끝나고 진짜 가을이 오면 정말 걷기 좋은 날씨가 되어있을테니까요!!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은 동구 곳곳의 문화유산과 시설을 둘러보며 다양한 문화재를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올해 5년 차를 맞고 있다고해요!

문화재청 ‘지역 문화재 활용 우수사업’으로 선정돼 명품 관광 상품입니다.

9월 3일 5·18민주광장에서 주체성을 담은 공연과 지역민이 함께하는 여는 마당 ‘빛으로 물든 동구’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 17일까지 대면과 비대면으로 진행된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이 막바지에 달하고 있어요!

3주간 진행되는 이 행사는 대면행사는 저번주로 마무리되고 이제 비대면으로 4회차가 남았는데요..!!

행사 일정 확인하시고 장마철, 비대면으로 함께 이야기도 듣고 걸어보아요~

9/14(화) 우리동네 문화재 이야기[학운동]

9/15(수) 우리동네 문화재 이야기[지원1동]

9/16(목) 우리동네 문화재 이야기 [지원2동]

9/17(금) 랜선폐막행사 '안녕!야행'

문화재야행은 밤이 되면 새로운 아름다음을 뿜어내는 지역의 문화유산과 주변의 문화시설을 연계하여 다양한 역사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유산 매개 지역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광주문화재야행 ‘동구 달빛걸음’은 테마가 있는 광주문화재 인문학 토크콘서트 ‘보이지 않는 성(城), 광주읍성과 만나다’와 동구의 13개동 주민이 직접 들려주는 우리동네 문화재 토크쇼 오픈 스튜디오 ‘우리동네 문화재 이야기’, 문화재 이야기꾼과 함께하는 테마가 있는 투어프로그램 ‘동구 이야기꾼의 광주문화재 산책’ 그리고 문화재와 문화재를 잇는 한지등(燈) 작품 전시 ‘동구 달빛정원’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이 펼쳐진답니다~

이번에 코로나에 장마철이 겹쳤지만,, 내년엔 마스크 벗고 이 좋은 가을날 분위기 있게 꾸며진 동구 사복사복 걸으며 이야기도 듣고 즐거운 산책하고싶네요!!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