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안심 피서지, 영광 가마미해수욕장

입력 2021.08.02. 11:25 댓글 1개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여름이 오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저는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시원한 해변이 떠오르는데요.

오늘은 여러분께 영광의 안심 피서지 가마미해수욕장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가마미해수욕장은 다채로운 해안 지형과 백사장, 그리고 솔숲이 펼쳐진 영광의 아름다운 피서지입니다.

가마미해수욕장은 일제강점기에 해수욕장으로 개발되기 시작해 1975년에 정부가 선정한 국민관광 대상지로 지정될 정도로 한때 호남의 아름다운 3대 해수욕장으로 불릴 정도였는데요.​

얼마 전에는 해양수산부가 전국에서 50개소만 선정한 ‘한적한 해수욕장’에도 선정되었답니다. 한적한 해수욕장이란 연간 5만 명 이내가 이용하면서도, 주변 경치가 수려하고 이용객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해양수산부가 선정한 이용객 간 밀집과 밀접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는 안심 피서지입니다.

또한, 가마미해수욕장은 코로나19 확산 대응 목적으로 시행 중인 사전예약제 해수욕장이기 때문에, 피서 시즌에는 하루 700명씩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해 주세요! 입장 예약은 네이버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가마미해수욕장은 한적하면서도 안심할 수 있는, 그리고 경치 또한 수려한 요즘 시대에 안성맞춤인 피서지랍니다.

가마미에는 아름다운 백사장뿐만 아니라 해변 좌우로 다채로운 형상의 해변 지형이 자리하고 있는데요!

파도와 바람이 이런 그림 같은 자연의 모습을 만들어낼 수 있다니 정말 자연의 신비란 대단한 것 같습니다.

영광에는 서해 유일의 원자력발전소인 한빛 원자력발전소가 위치하고 있는데요! 근처에 한빛 원자력 홍보관과 해안을 따라 조성된 한마음공원도 있으니 가마미해수욕장에 방문하시고 시간이 남으신다면 같이 방문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가마미해수욕장은 휴양객들을 위한 넓은 주차장, 편의점, 카페, 숙박 시설 등이 있을 뿐 아니라, 해변 앞 솔숲 안에 정자와 몽골 텐트, 그리고 캠핑족들을 위한 텐트 데크도 자리하고 있답니다. 시설 사용은 해수욕장 중앙에 위치한 가마미 운영본부에 문의해 주세요.

(가마미 운영본부 번호: 061-356-1020)

가마미해수욕장에서 조금 내려오면 저렴하게 신선한 수산물을 즐기실 수 있는 가마미 활어센터가, 그리고 바닷바람을 즐기며 항구를 따라 산책을 즐기실 수 있는 국가어항 계마항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계마항에서 바라본 저녁노을의 모습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하는데, 저는 흐린 날씨에 담지 못해 많이 아쉬웠답니다. 여러분은 꼭 해 질 녘 계마항의 모습을 가슴에 담고 오셨으면 좋겠습니다.

영광의 안심 여행지 가마미해수욕장은 3박자를 갖춘 해수욕장입니다.

① 호남 3대 해수욕장

② 해양수산부 선정 한적한 해수욕장

③ 사전예약제 해수욕장

어서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모두의 일상이 돌아오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1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