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김대중센터, 갤러리 '화해(畵解)' 개관한다···"찾아가는 미술관"

입력 2021.04.08. 15:55 댓글 0개
광주시립미술관과 업무 협약, 지역예술인 전시공간 제공
[광주=뉴시스]송창헌 기자 = 김대중컨벤션센터(DJ센터)가 전시·컨벤션산업의 미래를 이끌어갈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한 KDJ 전시·컨벤션 아카데미(KDJ)를 공식 출범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DJ센터 제공) 2021.03.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광주=뉴시스] 배상현 기자 =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최근 광주시립미술관과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KDJ 갤러리 ‘화해(畵解)’ 운영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김대중컨벤션센터 2층 라운지를 활용한 갤러리에 시립미술관 소장 작품으로 ‘찾아가는 미술관’ 전시를 열고, 시민들에게 예술작품 감상기회를 제공한다.

광주시립미술관 전승보 관장은 “연간 100만명 이상의 광주시민과 국내외 방문객이 찾는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그동안 시민들에게 선보이지 못한 우수한 미술관 소장품들을 공개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양 기관의 이러한 노력들로 인해 시민들이 문화예술로 더욱 행복해 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중컨벤션센터는 올 상반기 중 개관 예정인 KDJ 갤러리 ‘화해’(畵解)를 통해 광주시립미술관 소장품을 전시하는 것 외에도 지역작가들의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미술계에 활기를 불어넣을 계획이다.

김대중컨벤션센터 정종태 사장은 “문화예술의 도시 광주를 대표하는 공기업으로서 그동안 고객과 시민들에게 언제든지 찾아와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아쉬웠다"면서 "이번 광주시립미술관과의 협업을 광주다운 ‘문화예술 컨벤션센터’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별도의 협약식 행사는 개최하지 않고, 기관 대표자가 각자 협약서에 서명하는 형식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praxi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