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함평에 자동차극장 개장···차량 180대·2개관 운영

입력 2021.01.25. 09:42 댓글 0개
대형스크린(23m×15m) 2개·매점·매표소
인터넷 예매 가능·함평사랑상품권 사용
나비축제·국향대전 등 관광 시너지 효과
[함평=뉴시스] 함평엑스포공원의 자동차극장. (사진=함평군 제공) photo@newsis.com

[무안=뉴시스]맹대환 기자 = 나비축제와 국향대전으로 유명한 전남 함평엑스포공원에 전국 최고 수준의 야외 자동차극장이 개장한다.

25일 함평군에 따르면 함평엑스포공원에 오는 28일 자동차극장이 개장한다. 호남권(광주·전남·전북) 자동차 전용 극장으로는 광주와 여수에 이어 세번째다.

함평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민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함평자동차극장 조성사업을 추진했다.

총 사업비 9억원을 들여 함평엑스포공원 황소주차장 일원 1만1000㎡ 부지에 대형스크린(23m×15m) 2개와 매점, 매표소 등을 조성했다.

총 2개관으로 이뤄진 함평자동차극장은 총 180대의 차량이 서로 다른 2편의 영화를 동시에 관람할 수 있다.

각 상영관은 지역 대표 이미지를 형상화 한 나비관·황금박쥐관으로 건립했으며 황금박쥐관은 비가림막과 다목적 무대(20m×12m)도 함께 설치해 영화 상영 외 다양한 문화·예술행사도 상시 개최할 수 있다.

특히 함평자동차극장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 예매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전국 자동차극장 가운데 인터넷 사전 예매가 가능한 곳은 함평자동차극장과 CGV×CAR CINEMA 서울랜드점 단 두 곳뿐이다.

함평군은 온라인 예매 시스템이 조기에 안착되면 안정적인 극장 운영과 함평엑스포공원 등 인접 관광지에 대한 관광 수요도 동반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은 또 직영방식의 운영 이점을 살려 현장결제 시 함평사랑상품권(모바일상품권 포함)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함평사랑상품권은 구매 당시 10% 할인혜택이 적용되는데 이를 사용해 결제하면 관람료의 10%가 할인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함평자동차극장은 개장식 당일인 28일부터 정상 관람(당일 무료·29일부터 사전예매 가능)이 가능하다.

입장료는 자동차 1대당 2만원으로 매일(월요일 정기휴관) 오후 7시부터 0시까지 하루 2차례에 걸쳐 최신 개봉작을 관람할 수 있다.

함평군은 자동차극장을 지역민 문화복지 차원에서 조성한 만큼 군민과 국가유공자, 장애인 등에 대해서는 입장료 면제 또는 별도의 금액 할인을 검토하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전국 최고 수준으로 조성한 함평자동차극장이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경제와 국내 문화 활동에 활기를 불어넣길 바란다”며 “앞으로 자동차극장과 지역 관광자원을 연계하면서 사계절 머물고 싶은 관광 인프라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dhnews@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