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언택트 관광지 50선 '완도X해남X진도X신안'

입력 2020.12.21. 13:58 댓글 0개

전라남도 비대면관광지 50선 그 두 번째는!

아직 다 보지 못한 서부권이 있죠.

바로 완도X해남X진도X신안입니다.

바닷물이 너울거리고 지평선 너머로 사라지는 해넘이가 아름다운 그곳.

남도 서부권의 언택트관광지를 알아볼까요?

벌써 마음이 두근두근 하네요~

바람과 바다, 햇살만 있으면 더욱 행복한 완도

보길도 풍경

누구나 시인이 될 수 있는 곳 보길도.

작은 섬 보길도에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구절, 바로 '어부사시사'가 탄생했습니다.

고산 윤선도는 제주도를 찾아가던 중 이곳 보길도의 아름다움에 감동해 10여년을 섬에서 지냈는데요.

역사의 흔적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은 또 한 곳 있습니다. 송시열 암각시문입니다.

해안가가 보이는 산책로를 걷다보면 만날 수 있는데요.

신세한탄을 바위에 옮겨 적었던 우암 송시열의 여러 고민을 엿볼 수 있다고 하네요!

*암각시문(글씐바위)으로 가는 길은 바위로 이어진 곳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생일도 해안가

옛부터 이웃 주민의 품성이 착하고 어질어 갓 태어난 아이와 같아 지어진 이름, ​생일도(生日島)

이곳엔 유명한 조형물이 있죠. 바로 대형 생일 케이크 조형물이 항구에서 섬 방문객을 반겨주기 때문인데요.

생일도엔 스폰지 위를 걷는 느낌을 닮은 백사장과 잣밤나무, 동백나무가 모인 상록수림이 있기 때문에 언제라도 포근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명사갯길은 해양수산부와 한국해양재단이 선정한 걷기 좋은 해안길입니다.

수려한 주변 경관과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자연스레 터가 생긴 산책로인데요.

신지대교 휴게소-물하태포구-서봉각등대-명사십리해수욕장-울몰-석화포

약 11.5km 이어진 이곳 해안길을 따라 자연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지는 거 어떨까요?

땅끝의 다양한 풍경을 품은 해남

해남4rest수목원 instagram @travel_record_81

'천년의 세월을 품은 태고의 땅으로 낮달을 찾아 떠나는 구도의 길'

달마고도는 해남군과 미황사가 공동으로 기획하여 조성된 산책길입니다.

송지면 미황사와 달마산 일원에 자리잡은 달마고도는 전 구간 돌 계단, 돌흙막이 등 거친 길입니다.

천년 숲 옛길 걷다가 미황사, 도솔암, 동백나무 군락지 등 아름다운 자연의 풍경을 만날 수 있으니 참 좋겠죠?

4rest수목원은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이 아름다운 정원입니다.

별(Star), 기암괴석(Stone), 이야기(Story), 배울 거리(Study)

4개의  St를 즐길 수 있는 수목원 포레스트수목원은 네 가지의 St와 숲(forest)이라는 뜻 모두 내포하고 있습니다.

봄엔 분홍꽃축제, 여름엔 수국축제, 가을엔 팜파스그라스, 겨울엔 산자락 그늘을 활용한 거대한 얼음벽을 볼 수 있으니 해남의 자연을 둘러보기 딱 좋은 곳입니다.

고천암자연생태공원

영화 <살인의 추억> 속 드넓은 평야를 보여줬던 장소.

바로 고천암자연생태공원입니다. 이곳 고천암 갈대밭은 고천암호를 따라 해남읍 부호리부터 화산면 연곡리까지 14km에 이르는 국내 최대 갈대 군락지인데요. 

주변의 논과 갯벌이 오염되지 않은 청정지역이라 가을 겨울철엔 철새들의 낙원이 되어주기도 합니다.

다도해의 풍경이 그림과 같은 진도

관매도

※ 진도 미르길 주소 ※

전남 진도군 임회면 남동리 산30

헌복동에서 서망까지 가는 해안길.

구불구불, 오르락 내리락 하는 길이 마치 용이 승천을 준비하고자 움직이는 형상같다고 하네요.

진도미르길은 서남해안의 경관과 다양한 생태가 살아있는 옛길을 푸른바다의 시원한 파도 소리와 함께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총 6개의 코스로 구분되어 있으니 계획에 참고하면 좋겠죠?

제 1코스: 헌복동 ~ 죽림 시앙골(1.5km) 제 2코스: 죽림 시앙골 ~ 탑림(1.6km)

제 2-1코스: 탑림 ~ 귀성(3km) 제 3코스 : 귀성 ~ 중만(2.1km) 제 4코스 : 굴포 ~ 동령개(6km)

제 5코스: 동령개 ~ 남동(3.0km) 제 6코스: 남동 ~ 서망(2.5km)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산 '관매도'

이곳은 다도해국립공원 중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팽목항에서 배를 타고 1시간 20여분을 더 가야 도착하는 외진 곳에 있으며 작지만 관매 8경을 가질만큼 빼어난 풍광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방아섬, 서들바굴 폭포, 하늘다리, 꽁돌, 하늘다리 등 이곳에서 즐길 수 있는 거리가 많으니 청정 자연의 풍광 속에서 휴식을 누리고 싶네요.

접도

본도와 근접해 '접도'로 불리었다는 섬.

반도 사이에 2개의 만이 형성되어 남동쪽 여미만은 수심이 깊고 파도가 잔잔하며 서해안 일대는 암석해안으로 절벽이 병풍을 치는 듯한 색다른 모습을 가진 곳입니다.

기암 절경과 상록 활엽수림, 낙엽수림이 혼재해 아름다운 숲과 오염되지 않은 맑은 바다에 둘러싸여 자유와 휴식을 취할 수 있으니 거리가 멀어도 언젠가 방문하고 싶은 남도의 섬이죠.

컨셉이 명확한 작아도 강한 섬의 도시 신안

반월·박지도

유난히 화려한 색감이 떠오르는 신안의 언택트 관광지!

그 중 첫번째 맨드라미공원은 신안 북쪽의 증도와 매화도 사이에 있는 작은 섬 병풍도에 있습니다.

신안 1004섬 병풍도에 조성된 맨드라미공원은 마을이 한눈에 내려다 보이는 작은 언덕에 조성되었는데요.

천사 조각상과 함께 붉은 맨드라미의 물결을 감상할 수 있으니 색다른 안식처로 볼 수 있겠네요.

도초 수국공원 역시 형형색색의 빛깔이 떠오릅니다.

2005년 폐교되었던 도초 서초등학교 부지에 수국 꽃을 테마로 전통공원, 수국공원, 소리마당, 웰빙정원 등 주제원을 나눠 조성한 곳!

이곳에선 수국, 산수국, 불두화 등 15종의 다양한 수국을 만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안엔 사진 찍고 싶은 명소가 참 많은데요!

전남도 지정 '가고 싶은 섬'으로 지정되어 많은 이들이 찾았던 관광명소.

반월·박지도는 보랏빛 라벤더 정원과 길, 해안테크, 조형물 모두 보랏빛으로 물들여 퍼플섬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2010년 반월마을 당숲은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에서 '아름다운 숲 10선'에 선정되었으니 자연과도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기점소악도

열두개의 작은 예배당과 기적의 순례길이 기다리는 순례자의 섬 '기점소악도'

스페인 산티아고를 모티브로 조성된 이곳 '기점소악도'엔 12사도를 형상화한 작은 예배당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푸른 바다과 높다란 하늘, 새하얀 건물이 그리스 산토리니를 떠올리게 만드는데요.

열두개의 예배당을 만드는데 11명의 공공조각과 설치미술 작가들이 참여했다고 하니 조형물과 자연의 어울림을 찾아보는 것도 여행이 묘미가 되겠죠?

섬과 바다, 높다란 하늘의 변화에 따라 각기 다른 풍경을 선물해주는 서부권의 언택트 관광지였습니다.

일상과는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자연에 잠시 몸을 맡기고 힐링하기 딱 좋은 곳이죠.

서부권 언택트 관광지 어떠셨나요? 다음엔 중부권으로 GOGO 떠나봐요!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