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힐빌리의 노래' 안방에서 즐겨요

입력 2020.11.21. 06:00 댓글 0개
로건 럭키·레고 배트맨 무비 등도 신작 공개
[서울=뉴시스] 영화 '힐빌리의 노래' 스틸.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0.11.20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김지은 기자 = 일부 극장에서 먼저 개봉한 넷플릭스 영화 '힐빌리의 노래'가 다음주에는 넷플릭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던 '뷰티풀 마인드'의 론 하워드 감독이 연출을 맡아 또 한 편의 마스터피스 탄생을 예고했다.

할리우드의 핫한 배우들이 총출동한 '로건 럭키', 슈퍼맨, 원더우먼 등 히어로들이 대거 등장하는 레고 무비 등도 눈여겨볼 만 하다.

감동 실화 '힐빌리의 노래'

미래가 걸린 중요한 일을 앞두고 고향으로 돌아갈 수밖에 없던 예일대 법대생이 가난하고 고통스러웠던 어린 시절의 기억과 조우하며 가족의 의미를 다시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린다.

뉴욕타임스 논픽션 부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던 J.D. 밴스의 동명의 회고록 중 그가 꿈꿔왔던 취업의 기회를 목전에 둔 시기를 다룬다.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다빈치 코드' 3부작, '아폴로 13' 등을 연출하고 제74회 아카데미 작품상과 감독상을 수상했던 '뷰티풀 마인드'의 론 하워드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빅 아이즈'와 '아메리칸 허슬'로 2년 연속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에이미 아담스가 베브 역을 열연하며 호평받았다. '더 와이프'로 제76회 골든글로브 여우주연상을 수상한 글렌 클로즈는 J.D.의 외할머니 역을 맡아 강인하지만 불안한 힐빌리(대체로 낮은 교육에 보수적 성향을 보이는 가난한 백인 노동자 계층을 속되게 칭하는 말) 여성으로 변신했다.

[서울=뉴시스] 리얼리티 '우리 이혼했어요'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0.11.20 photo@newsis.com

이혼 그 이후의 관계는?…우리 이혼했어요

이혼 후 새로운 관계에 대한 가능성을 제시하는 국내 최초 이혼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혼한 부부는 평생 남남처럼 지낼 수밖에 없는 걸까'라는 질문에서 시작됐다. 이혼한 부부가 다시 만나 한 집에서 생활하면서 서로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시간을 가지며 새로운 관계의 가능성을 제시한다.

이혼 13년 차의 배우 이영하, 선우은숙과 이혼 7개월 차 인플루언서 최고기, 유깻잎은 '우리 이혼했어요'를 통해 재회, 함께 시간을 보내며 이후 관계에 대해 깊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신동엽과 김원희가 13년 만에 호흡을 맞춰 두 이혼 부부의 마음을 보듬어줄 예정이다. 이혼 부부의 재결합이라는 파격적인 이야기와 그들 사이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서울=뉴시스] 영화 '로건 럭키' 스틸.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0.11.20 photo@newsis.com

세계 최대 레이싱 대회, 우리가 턴다…로건 럭키

별 볼일 없이 살던 로건 형제가 세계 최대 레이싱 대회 당일, 지하 금고를 털기 위해 상상을 초월하는 한탕을 계획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하루아침에 직장에서 쫓겨난 형 지미 로건과 한쪽 손을 잃고 바텐더로 사는 동생 클라이드 로건. 허술함 가득한 로건 형제는 감옥에 수감된 괴짜 폭파 전문가 조 뱅과 함께 일생일대의 한 방을 꿈꾸며 범죄를 계획한다.

'오션스' 시리즈를 성공시키며 케이퍼 무비의 아이콘이 된 스티븐 소더버그 감독이 연출했다. 그동안 보여주었던 케이퍼 무비와는 달리 비전문가들의 허술한 계획이 신선한 재미를 선사한다.

'킹스맨: 골든 서클', '지.아이.조' 시리즈 등을 통해 연기력을 인정받은 채닝 테이텀이 형 지미 로건 역을, '결혼 이야기' 등에서 명품 연기를 보여준 아담 드라이버가 동생 클라이드 로건 역을 맡았다. 여기에 다니엘 크레이그, 라일리 코프 등이 출연해 강렬한 케미스트리를 선보인다.

[서울=뉴시스] 영화 '레고 베트맨 무비' 스틸. (사진=넷플릭스 제공) 2020.11.20 photo@newsis.com

히어로 대거 등장 '레고 배트맨 무비'

레고 고담시를 지키는 배트맨의 활약을 그린 레고 블록버스터이다. 모난 성격 때문에 외톨이로 지내고 있어 집사 알프레드의 걱정만 사는 배트맨. 파티장에서 우연히 만난 로빈을 얼떨결에 입양하게 된 배트맨은 고담시에 새로 부임한 경찰청장 바바라 고든을 만나 동료와 가족의 소중함을 깨우치게 된다.

워너브러더스의 애니메이션 전문 제작사 WAG에서 만든 '레고 무비'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이다. 캐릭터의 표정을 제외한 모든 움직임과 배경을 레고 블록을 움직여가며 찍는 스톱모션 기법으로 완성했다.

'레고 무비'에 이어 윌 아넷이 배트맨 역을 맡았고,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의 랄프 파인즈가 알프레드를, 코믹 연기로 사랑받은 자흐 갈리피아나키스가 조커를 연기했다.여기에 머라이어 캐리가 함께 목소리 열연을 펼친다. 배트맨과 함께 배트걸, 슈퍼맨, 원더우먼 등 히어로들이 대거 등장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kje1321@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