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청

섬진강을 바라보며 국수 한그릇!

입력 2020.11.17. 11:57 댓글 0개

최근 SNS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전라남도 구례의 뷰맛집 섬진강 재첩국수를 소개합니다~

제가 전라남도 구례까지 찾아간 이유는 오직 하나!!! <섬진강 재첩국수>에 방문하기 위해서입니다.

위치는 외곡리 750-1 전라남도 구례군 토지면 섬진강대로 4276

전화번호는 061-783-2547 전용주차장도 마련되어 있는데, 이곳 주차장에는 약 7대의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섬진강 재첩국수가 전남 구례의 뷰맛집으로 떠오르는 이유는 섬진강이 보이는 노상 및 평상에서 섬진강의 특산물 재첩국수를 먹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상자리는 딱 3곳 뿐이라 일찍부터 찾아가셔서 자리선점을 제대로 하셔야합니다.

제가 아침부터 찾아가 운 좋게 선점한 자리는 바로 이 평상자리입니다.

평상자리는 총 2개인데 제가 앉은 곳은 이렇게 테두리에 쇠봉 같은게 둘러져있고 제가 앉은 곳의 옆자리는 쇠봉이 없이 아름드리 큰 나무가 있어서 그 자리가 더 예쁘더라구요

하지만 선착순으로 앉을 수 있으니 저는 이 자리로 만족했습니다.

내부에도 이렇게 좌석이 많이 있지만 아무래도 풍경을 보며 야외에서 먹는 평상자리가 인기가 좋습니다.

이곳의 메뉴는 재첩회, 재첩국수, 재첩비빔국수, 전병, 막걸리 등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건 재첩국수와 전병이기 때문에 저도 재첩국수 물 하나 비빔하나와 전병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은 셀프오더로 키오스크를 이용해주시면 되고 주문 후 출력된 영수증에 대기번호가 표시되어 나오는데 메뉴가 완성되면 번호를 불러주기 때문에 자기 번호가 불렸을 때 음식을 찾으러 가시면 됩니다.

섬진강 재첩 물/비빔국수와 전병 한상차림이 쟁반에 차려져 나옵니다.

옛 추억을 떠올리게 하는 은쟁반과 섬진강변의 아름다움이 음식의 맛을 배가 되게 합니다.

살랑 살랑 바람도 불고 한적한 분위기 때문에 자주 오고싶어지는 곳입니다.

보통 이런 곳은 풍경만 예쁘고 맛은 별로인 경우가 다반사인데 섬진강 재첩국수는 풍경과 맛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구례의 대표 음식점입니다.

전라남도 구례의 아름다움과 맛을 모두 느끼고 싶으시다면 섬진강 재첩국수를 추천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