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ACC 체험 꾸러미로 아시아문화 즐겨요"

입력 2020.10.29. 17:08 수정 2020.10.29. 17:08 댓글 0개
亞문화전당, 어린이체험관 꾸러미 보급
유치원·초교 32곳…인도악기 만들기 등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시아 문화예술교육 체험 꾸러미를 온·오프라인으로 제공, 눈길을 끌고 있다.

ACC는 전남도교육청과 함께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전남 지역 유치원과 초등학교 등 32곳을 선정해 ACC 어린이체험관을 만날 수 있는 체험 꾸러미 2천500여 개를 다음 달부터 순차적으로 전달할 계획이다.

ACC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꾸러미에 담긴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ACC가 개발한 체험 꾸러미'집콕! 방콕! 놀이 챌린지Ⅱ'는 체험관 연계 대상별(유아·초등학생) 활동지와 인도 악기 중 하나인'궁그르'를 만들어보는 체험물로 구성됐다.

활동지는 아시아 5개 권역의 특징과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자연과 생활', 아시아 3대 문명을 살피는'지식과 문명', 남아시아 인도의 다양한 문화와 악기를 알아보는'소리와 음악'등 3개 영역의 내용을 담고 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박태영 전당장 직무대리는"ACC는 문화적으로 소외받는 어린이가 없도록 다양한 지원방법을 마련하고 있다"면서"이번 체험 꾸러미 보급을 계기로 어린이가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를 이해하고 문화예술 감수성도 키워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민석기자 cms20@srb.co.kr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