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청

나 혼자 간다! 태블릿과 함께하는 1인 여행 미디어 투어를 가다!

입력 2020.05.27. 11:30 댓글 0개

얼마 전 광주랑에 소개되었던 비대면 투어 미디어 투어의  소식을 보고, 궁금한 마음에 직접 참여해 보았습니다!

미디어 투어는 문화관광부에서 선정한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중 하나인 남도맛기행 코스(광주, 나주, 담양, 목포) 지역을 태블릿을 이용해 여행하는 신개념 여행인데요.

비대면으로 태블릿을 이용해 영상과 해설을 보고 들으며 여행을 즐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딱 맞는 색다른 신개념 여행이죠!

6월 15일까지 2차 시범운영 기간으로 무료로 운영이 되고 있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코스를 확인하고 제가 선택한 코스는 양림동 1코스입니다!

미디어 투어는 수~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참여가 가능하니 원하는 날짜와 시간에 예약을 해주세요!

인터넷을 통해 예약을 하면 미디어 투어 참여하는 하루 전에 예약 확인 전화와 문자가 옵니다.

미디어 투어의 필수품은 바로 태블릿!

양림동 1코스의 태블릿 수령지는 양림동 관광안내소인 양림마을이야기관이에요.

미디어 투어 배너가 반기네요~

미디어 투어에 참여하기 전, 꼭 거쳐야 할 필수 코스가 있는데요.

바로 발열 체크와 손소독, 마스크 착용입니다. 무엇보다 안전이 우선이죠!

방문 기록과 참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태블릿과 헤드셋을 대여합니다. (신분증 필수!)

태블릿과 헤드셋 역시 꼼꼼한 소독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하니 굿!

자 이제 양림동 여행을 떠나 볼까요?

양림동 미디어 투어는 총 2개의 코스가 있는데요~ 취향에 맞게 골라보는 재미!

1코스,

대여→양림쌀롱→이장우가옥→정공엄 정려비와 충견상→ 양림오거리→양림교회→오웬기념각→펭귄마을→반납

2코스.

대여→양림쌀롱→한희원미술관→이장우가옥→ 정공엄 정려비와 충견상→양림오거리→양림교회→오웬기념각→ 조아라기념관→최후의만찬(양림)→호랑가시나무언덕→ 우일선교사사택→ 호남신학대학교 무등산 전망대→ 사직공원 전망타워→통기타 거리→ 추가영상(양림동 근방 야경코스 소개)→반납

태블릿에 있는 어플을 통해 원하는 코스를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누른 후, 영상과 함께 여행이 시작됩니다!

다음 장소로 이어지는 지도와 함께 각 장소마다 영상과 해설, 근처 맛집까지 풍성한 정보가 쏟아지더라고요~

나만을 위한 여행 가이드와 함께 여행을 하는 느낌이었죠.

양림동 곳곳에 있는 기념 스탬프도 꾹꾹 찍어주고!

양림동의 다양한 곳을 누빕니다~

혼자 하는 여행이지만 장소마다 지도 설명이 있어 길을 잃지 않고 잘 찾아갈 수 있습니다. 길치도 걱정 마세요~

오웬기념각, 이이남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 이장우 가옥, 양림 오거리 등~ 양림동의 매력이 담긴 명소를 빠짐없이 만나볼 수 있더라고요.

양림동에서 가장 핫한 펭귄 마을도 빠질 수 없죠!

펭귄 마을의 명물인 귀여운 펭귄빵도 만났어요~

펭귄 마을을 끝으로 디어 투어 양림동 1코스 여행도 끝! 아쉽지만 안녕~

이번 봄, 계절을 잊고 견딘 나에게 소중한 힐링이 되어준 미디어 투어!

포스트 코로나 시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여행이 되길 바랍니다~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