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일보

여행객이 사랑한 여수 먹거리 맛집 3곳

입력 2020.03.25. 17:15 댓글 0개
여수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명불허전' 맛의 고장 전남이 다시 한 번 최고의 맛 여행지로 입지를 굳혔다.

여행전문 리서치 회사로 국내외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컨슈머인사이트'에 따르면 지난해 5만 5천여명 여행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9 여행자·현지인의 여행지 평가 조사'에서 전남이 국내 최고의 맛 여행지 1위에 선정됐다.

컨슈머인사이트 제공

이 중 10개 시군 중 여수시가 1위를 기록했다. 여행객과 현지인이 사랑한 여수 지역 먹거리인 갓김치와 해산물, 게장을 맛볼 수 있는 맛집을 지금 바로 소개한다.

◇갓김치, 청자갓김치

주소 전남 여수시 교동 680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여수여객터미널과 가까운 여수수산시장에는 수 많은 갓김치 판매점이 줄지어있다.

이 중 즉석에서 여수 돌산 갓을 버무려 바로 판매하는 '청자갓김치'가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알싸하고 톡쏘는 맛이 일품인 갓김치는 밥반찬으로 제격이다. 한번 맛을 본 사람은 계속해서 찾게 될 정도로 그 맛이 인상적이다.

또 비타민A·C가 풍부해 면역력 향상에 좋고, 몸 속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하는 효능이 있다.

'청자갓김치'는 고춧가루부터 젓갈, 돌산 갓까지 모든 재료들을 국산을 사용하고 있어 믿고 사먹을 수 있다. 전국으로 배달가능하고 직접 매장을 방문하면 시식도 할 수 있다.

◇해산물, '큰해물천지여수점'

주소 전남 여수시 학동 101-8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해물 요리로 유명한 이 곳. 여수 학동에 위치한 큰해물천지여수점이다.

TV출연, 현지인 맛집으로도 유명한 이 곳의 인기메뉴는 조개전골과 해물찜.

조개전골에는 통문어와 오징어, 새우, 홍합, 전복, 키조개까지 다양한 해산물이 들어가 시원한 국물을 만들어낸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의 조개를 다 먹고나면 남은 육수에는 칼국수를 넣어 먹을 수 있어 이 또한 별미다.

맛깔스런 빨간 양념으로 조리된 해물찜도 추천메뉴다.

다양한 해산물과 콩나물에 잘 스며든 양념까지. 어느 것하나 버릴 것이 없다.

특히 해물찜에 들어간 꽃게는 부드럽고 담백해 먹다보면 부족하다고 느낄 정도라고.

큰해물천지여수점의 재료는 남해, 통영, 전라도 등 각 지역별로 15여가지의 해산물을 사용하고 있다.

◇게장, '미나식당'

주소 전남 여수시 봉산동 273-21

(사진=이미지투데이 제공)

여수하면 '밥도둑 간장게장'을 또 빼놓을 수 없다.

현지인 맛집으로 유명한 미나식당은 여수 봉산동에 위치해있다.

적당히 짠맛에 간이 잘 밴 꽃게장이 한 상 차려진 게장백반이 이 곳의 인기메뉴.

진한 간장 소스에 매콤한 고추가 함께 들어가 있어 계속해서 입맛을 자극한다.

같이 나오는 쏙장은 달달하고 짭쪼름한 맛이 일품이다. 매콤한 고추장 게장도 함께 제공된다.

게장리필은 안되지만 처음 나올때부터 수북히 담겨져나오니 걱정하지말자. 밥은 무한리필이다.

김누리기자 nurikim15@srb.co.kr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