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산구청

광주에 이런 전망대가?···도심 속 힐링 장소

입력 2020.02.14. 16:17 댓글 0개
원당산공원 전망대에서 바라본 수완지구의 전경.

광산구 수완지구에 들어서면, 그 중심에 자리 잡은 원당산 자락을 따라 도심 전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원당산공원 전망대가 눈에 들어온다. 

그곳에 가기위해 인근 ‘수완 인라인 경기장’에 주차하니, 마치 한 폭의 수채화처럼, 연푸른 하늘을 바탕으로 형형색색 나무가 늘어선 산책로가 펼쳐졌다. 쉬어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돼 있어 조용하고 차분한 기분을 느끼게 한다. 

엘리베이터 건물과 계단 건물이 분리되어 꼭대기에서 합쳐지는 독특한 구조

이곳에는 ‘광산구 공익활동지원센터’와 주민참여플랫폼인 ‘원당숲 어울마루’가 있다. 원당숲 어울마루에서 운영하는 북카페는, 은은한 커피의 향과 책 냄새가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내 여유 가득한 공간을 제공한다. 

전망대 앞쪽 산책로에 자리잡은 트리하우스, 모험의 집, 통나무 정글짐, 나무 오르기 놀이대, 통나무 징검다리 등 생태체험놀이터와 산책로 곳곳 조각작품은 원당산공원의 매력을 더해주기도. 

'원당숲 어울마루' 북카페. 책 냄새와 은은한 커피 향이 매력적이다.

전망대는 엘리베이터 건물과 계단 건물이 분리되어 있지만, 전망대 꼭대기에서 서로 합쳐지는 독특한 구조다. 한 층 한 층, 올라가는 엘리베이터 안에 서 본 광경도 꽤나 운치가 있다.

도로, 고층 건물, 아파트 단지의 도시 이미지와 그 곁을 흐르는 풍영정천, 원당산의 자연 이미지의 조화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미세먼지 없는 날 탁 트인 수완지구의 전경과 높은 곳에서 부는 바람은, 그 자체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글·사진 박민우 <2019광산구주민리포터> 서구 동천동.


원당산공원 전망대 광산구 장덕로96번길 15  

운영시간 *일요일, 공휴일 휴무 

평일 오전 9시 ~ 오후 8시

토요일 오전 9시 ~ 오후 5시 

교통(시내버스) 문흥39, 송암72, 평동701, 일곡10, 송정700


# 관련키워드
# 이건어때요?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