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

군산근대역사박물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놀이 대잔치

입력 2019.12.03. 10:22 댓글 0개
군산 근대역사박물과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놀이 (사진=군산시 제공)

[군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 연말을 맞아 12월 한달 동안 박물관과 금강권 전시장에서 다양한 체험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일 시에 따르면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즐길 수 있는 만들기 체험 행사다.

참여는 근대역사박물관에서 입장권을 구매한 후 박물관 벨트화지역 스탬프투어를 완료하면 태극기 바람개비를 선물로 받고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또 금강을 따라 3·1운동기념관을 방문해 전시관을 투어하면 기념풍선과 엽서를 받을 수 있으며, 태극기를 색칠하고 구슬을 엮어 '태극기 팔찌'를 만드는 체험놀이도 제공된다.

채만식문학관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면 동물연필을 선물로 받은 후 나만의 하바리움 볼펜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다.

3·1운동 기념관에서 받은 엽서 위에 직접 만든 볼펜으로 편지를 작성해 느린 우체통에 넣으면 12월 말에 각 주소로 전달될 예정이다.

철새조망대를 방문하여 박물관 벨트화지역 및 금강권 전시장 투어를 모두 마치면 철새 배지 만들기 체험과 전통 무드등 만들기 체험을 모두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박물관과 금강권 전시장에는 독립선언서 탁본 체험, 최무선 장군의 활약상 VR체험, DDR 체험, 퍼즐 맞추기 체험 등 80여개의 다양한 체험 및 포토존, 현장학습지 등이 마련됐다.

박물관 관계자는 "이번 체험 놀이 대잔치는 겨울에 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흥미 있는 체험의 장으로서 만들기 위해 기획했다"면서 "가족과 함께 각 전시장 스탬프 투어를 완료하고 모든 체험에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역사와 문학 생태와 환경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k9900@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댓글0
0/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