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시스] 이재훈 기자 = 대한적십자사 친선대사인 팝페라테너 임형주가 안산 단원고등학교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의 학업장려를 위해 장학금을 내놓았다.
22일 소속사 디지엔콤에 따르면 임형주는 '세월호 참사' 헌정곡 '천개의 바람이 되어'의 음원 수익금 5700여만원을 세월호 5주기를 맞아 지난달 29일 단원고에 기부했다.
앞서 임형주는 세월호 참사 1주기였던 지난 2015년 4월 헌정곡 음원 수익금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를 통해 대한적십자사로 지정 기탁한 적이 있다.
이후 작년 8월 단원고 저소득 가정 청소년들을 위해 기부금을 사용하기로 결정, 추모의 의미를 담아 '천개의 바람 세월호 추모 장학금'이라고 명명했다.
임형주는 "하늘나라에 있는 선배들의 큰 사랑을 내가 대신 전달하는 것 같다. 국민 모두가 그 날의 희생을 잊지 않고 추모할 수 있도록 여러분이 큰 꿈을 갖고 나아가 달라"고 말했다.
전달된 장학금은 기관 간(대한적십자사·단원고등학교) 상호 심의를 통해 선정된 단원고 재학생 60여명의 학업 장려(교육비 지출·도서구입 등)를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자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광주・전남지역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 교통정보, 미담 등 소소한 이야기들까지 다양한 사연과 영상·사진 등을 제보받습니다. 메일 srb7@hanmail.net전화 062-510-1150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사랑방미디어'
- 1소형 아파트값 '전성시대' 끝나나···중대형 '추월'..
- 2"송가인이 잎새주 모델 됐어라~"..
- 3담양서 13∼29일 산타축제
- 4상습 성추행 50대 여고교사 둘, 2심에서 감형···왜?..
- 5SBS '미우새' "김건모 출연분, 예정대로 방송"..
- 6[인터뷰]권한솔 "쌍꺼풀없는 눈이 매력, 시대 잘 타고났죠"..
- 7달아오르는 광주 총선 열기 '민주당 후보 출사표' 잇따라..
- 8도경완·장윤정 부부, KBS 2TV 예능 '슈돌' 출연 ..
- 9"겨울여행 오세요" 담양서 13∼29일 산타축제 ..
- 10tvN 새 주말극 '사랑의 불시착' 메인 포스터 공개..